▲세븐일레브의 강릉 교동반점 짬뽕 용기면(사진제공=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유명 맛집의 인기 메뉴를 재현한 PB(자체 브랜드) 라면인 ‘강릉 교동반점 짬뽕’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PB 라면은 식품 제조 업체인 삼양식품과 합작해 ‘전국 5대 짬뽕 맛집’으로 유명한 강릉의 교동반점 짬뽕 맛을 구현, 상품화한 것이다. 용량은 110g이며 가격은 1500원이다.
강릉 교동반점 짬뽕은 교동반점 짬뽕 특유의 당기는 듯한 매운 맛 재현을 위해 후추 맛의 분말 스프를 개발하고 짬뽕 조미유를 별첨 첨가했다. 또한 건더기를 건조 후레이크가 아닌 동결 건조 블록으로 제조해 동일 가격의 짬뽕 용기면 대비 중량이 2배 가량 많은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상품 패키지에는 실제 강릉의 교동반점 전경과 주소를 삽입해 고객들에게 호기심을 유발시키고 상품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컨셉과 개발 스토리를 덧붙였다.
세븐일레븐은 매운 맛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라면 시장을 공략하고 상품 종류가 다양하지 않은 짬뽕 류의 구색을 강화하고자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정수영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과거 이력을 보면 검증된 맛집의 인기 메뉴를 재현한 상품의 경우, 소비자들의 만족도도 높게 나타나는 편”이라며 “향후에도 지역 맛집과 연계한 상품을 추가적으로 개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