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에는 황금색과 메탈 장식의 상품을 선호하는 취향이 반영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기관지인 인민일보의 인터넷판 '인민망'(人民網)과 함께 7월 20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중국인 1만76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벌여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종을 뽑았다고 23일 밝혔다.
소비재 부문에서는 농심 신라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오리온 초코파이,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하이트진로 하이트 맥주 등 18종이 '한국의 명품'으로 선정됐다. 화장품 설화수의 경우 대표적인 황금빛 계열의 상품이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현대자동차 엘란트라(아반떼) 등 10종이 명품 반열에 올랐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수 EXO, 제주특별자치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롯데면세점, 롯데백화점, 파리바게뜨, 화장품 브랜드샵 이니스프리 등 14종이 꼽혔다.
한국마케팅협회의 분석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상품의 특징이 황금색과 메탈 장식의 상품이라고 밝혔다.
생활용품의 경우 한국산 프리미엄 제품은 중국 소비자에게 높은 선호도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의외의 결과도 나왔다. 한류의 인기가 반드시 상품의 매출로 연결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을 접한 네티즌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종류 정말 다양하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황금색을 좋아하긴 하는듯",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참고해야겠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