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기가 70만원대ㆍ2년약정 폐지ㆍ데이터 속도 상승
아이폰6 예약판매 시점이 1일 앞으로 다가운 가운데 이동통신사들이 다양한 혜택들을 쏟아냈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24일 오후 3시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에 대한 예약판매를 시작함과 동시에 다양한 고객 혜택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액세서리 가격 대폭 낮춰 = SK텔레콤은 내달 28일까지 아이폰6와 플러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만명에게 스페셜 혜택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T멤버십 LIMITED 가입 △데이터 리필 쿠폰 제공 △파손보험료 50% 지원 등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우선 T멤버십 LIMITED 회원에게 엑세서리 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내년 말까지 멤버십몰인 ‘초콜릿’ 을 통해 할인 한도 차감 없이 스마트스피커 40%, 보호필름 4종 최대 70%, 보조배터리 2종 최대 50%, iOS인증 8핀 케이블 50% 할인 등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음원·영상도 한도 차감 없이 멜론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권 70%, 호핀 영화매니아·지상파TV 무제한 이용권 90%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아울러 아이폰6, 플러스 가입자에게 기본 데이터량 100%(음성의 경우 20%)를 추가 제공 받을 수 있는 데이터 리필 쿠폰을 2매를 제공한다.
수리비 지원도 강화했다. 고가의 수리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폰세이프Ⅱ(파손형) 월 보험료를 50% 할인, 1300원에 18개월간 제공한다.
대체폰도 마련했다. SK텔레콤은 전국 16개소 SK텔레콤 직영 A/S센터와 지점 42개소에서 ‘아이폰-대체폰’ 서비스를 최대 2주동안 무상 제공한다. 무상 대체폰 서비스는 SK텔레콤 아이폰 이용 고객은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 데이터 팍팍 인심 = KT는 내달 1일부터 기존 월 데이터 제공량(15GB) 소진 이후 속도가 400Kbps가 3Mbps로 업그레이드되는 광대역 안심무한 요금제를 내놨다.
또 오는 31일부터 저렴한 가격에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청소년 전용 요금제 '안심데이터 45' 요금제도 실시한다. 이 요금제는 기본 데이터 2GB를 모두 소진할 경우 추가 데이터를 무료로 400Kbps 속도로 받을 수 있다
KT는 아이폰6, 플러스 단말기 구매 시 고객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올레멤버십ㆍ포인트파크, 제휴카드 등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기존 KT 고객은 보유하고 있는 올레멤버십 포인트로 전국 올레매장과 올레샵에서 기존 지원금 이외에 추가적으로 구매가의 최대 15%까지 바로 할인 받을 수 있다.
◇ 단말기 가격 대폭 낮춰 ‘70만원대’= 이번에 처음으로 아이폰6를 출시하는 LG유플러스도 야심차게 혜택들을 준비했다. LG유플러스가 31일 국내 발매되는 '아이폰 6'를 70만 원대로 출고하기로 했다.
이어 휴대폰 구매 부담을 줄여주는 프로그램을 내놨다. 우선 최저 부담으로 최신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는 중고폰 선(先) 보상 프로그램 ‘O(제로)클럽'을 소개했다. 이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지원금, 고객이 기존에 갖고 있는 중고폰 가격 보상에 18개월 뒤 휴대폰 반납 조건으로 신규폰의 중고가격을 미리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예를 들어 기존 아이폰5를 사용하던 고객은 아이폰6 지원금, 기존에 보유한 중고폰 보상금과 아이폰6의 18개월 뒤 중고폰 값도 미리 보상 받아 거의 단말 부담금(할부금) 없이 아이폰6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2년 약정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토해내야 하는 위약금 부담을 낮추는 혜택도 마련했다. 우선 LG유플러스는 가입 당시 요금제로 6개월 이상 사용하면 요금제 변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위약금을 면제해 주는 Six Plan(식스플랜)을 소개했다.
잔여 할부금을 면제 받을 수 있는 기변 프로그램 ‘U클럽’도 내놨다. 고객이 단말기 구매 후 12개월이 지나 기기 변경 시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하면 잔여 할부금을 면제 받아 신규 스마트폰으로 교체할 수 있다. 24개월 약정기간을 채우지 않고도 잔여할부금 또는 반환금 부담 없이 최신 스마트폰으로 바꿀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예약가입 기간에 가입한 고객이 추천한 가족, 친구 등 지인이 LG유플러스로 신규 가입, 번호이동 또는 기기 변경하면 추천 건수에 따라 최대 3만원의 요금할인을 매월 제공한다. 기존 ‘가족친구할인’ 프로그램 요금할인 혜택의 1.5배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