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HTC원(M8)·갤럭시S5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28일(현지시간) IT 전문 매체 폰아레나는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6와 HTC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HTC원(M8)의 속도를 비교한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공정한 비교를 위해 아이폰6와 HTC원은 모두 같은 와이파이에 접속시켰고, 기본 앱 외에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모두 동일한 서드파티 앱을 설치했으며, 사진 데이터 역시 같은 사진을 업로드시켰다. 속도 비교 항목은 폰북부터 유튜브까지 총 16가지 부분에서 진행됐다.
속도 비교 결과, 아이폰6는 메일, 카메라, 음악, 페이스북, 크롬 등 총 9가지 항목에서 HTC원을 앞서는 결과를 보여줬다. 반면 HTC원은 폰북, 포토, 웹 브라우저, 트위터, 지메일, 드롭박스 등 총 7가지 항목에서 아이폰6보다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16가지 부분을 모두 종합한 시간은 아이폰6가 51초, HTC원이 1분 3초로, 속도 비교의 승자는 아이폰6가 됐다.
앞서 지난달 29일에도 폰아레나는 아이폰6와 갤럭시S5의 속도 비교를 유튜브에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당시 결과는 아이폰6가 전화번호부, 카메라, 웹 브라우징 등 7개 항목에서 갤럭시S5에 앞서며 전체적인 우위를 점했다. 다만 갤럭시S5는 페이스북, 트위터, 크롬 등 추가로 설치하는 앱에서 아이폰6보다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