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이슬' '천이슬 공식입장' '노타이 양악수술'
배우 천이슬이 한 성형외과가 제기한 '먹튀 소송'에 대한 공식입장을 발표하며 화제가 됐다.
천이슬의 소속사측은 "협찬 성형은 인정하지만 홍보 계약 건은 모르는 일"이라는 취지의 공식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소송과는 별개로 천이슬이 과거 방송을 통해 성형수술을 한 사실을 부인한 바 있어 이에 대한 '거짓말' 논란이 일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함께 네티즌은 지난 31일 '천이슬 양악수술 강제 인증'이라는 제목으로 온라인상에 글을 올려 화제가 됐다. 소송을 제기한 해당 병원이 천이슬의 이름을 언급한 것을 캡처해 공개한 것. 한 질문자가 "천이슬 씨도 노타이 양악수술 했어요?"라고 묻자 "알고 계신 것처럼 천이슬 씨는 노타이 양악수술을 받으셨다"고 대답한 내용을 공개했다.
양악수술이란 악교정술의 일종으로 상악과 하악을 수술함으로써 양악수술로 불린다. 상악과 하악의 뼈를 잘라 2개로 분리한 다음 정상 교합에 맞도록 뼈를 이동시키고 이동한 뼈를 고정하는 수술이다.
이와 달리 일반 양악수술이 아닌 노타이 양악수술이란 말 그대로 상악과 하악을 고정시키는 것을 생략한 양악 수술이다. 악간 고정 절차를 배제하고 정확한 위치에 완벽하게 유합되도록 하는 방법이다. 윗니와 아랫니를 묶지 않는 만큼 기본적으로 최대 6주간 고정기간을 거쳐야 하는 양악수술과 달리 노타이 양악수술은 일상으로의 복귀가 빠르다. 물론 그만큼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되는 수술인 만큼 반드시 전문의를 찾아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천이슬의 노타이 양악수술을 받은 것이 강제공개된 것은 접한 네티즌은 "천이슬 공식입장, 노타이든 아니든 여튼 거짓말 논란은 피할 수 없을 듯" "천이슬 공식입장, 병원도 공개적으로 이름을 이용했는데 떳떳하진 않을 듯" "천이슬 공식입장, 그냥 성형을 했다고 했으면 됐을 것을" "천이슬 공식입장, 문제는 거짓말을 했다는 것인 듯" 등과 같은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천이슬' '천이슬 공식입장' '노타이 양악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