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무료 템플스테이 제공
(사진=뉴시스)
서울시가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하는 '2014 서울 템플스테이 위크'는 11월17일(월)~12월4일(목)까지 템플스테이 공식 홈페이지(www.templestay.com)를 통해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홈페이지 접속하면 상단에 '템플스테이 신청' 메뉴를 클릭하고 사찰과 프로그램을 선택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또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템플스테이 위크 신청하기'라는 팝업창도 뜬다. 이를 클릭하면 '2014 서울 템플스테이 위크'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는데, 이곳에는 템플스테이 위크 동안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와 사찰별 프로그램 운영일정이 자세히 나와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사찰은 관문사, 국제선센터, 금선사, 길상사, 묘각사, 조계사, 진관사, 봉은사, 화계사 등이다. 사찰별로 진관사에선 사찰음식 만들기 체험, 금선사와 길상사 등은 108배, 관문사는 발우공양, 조계사와 봉은사는 연꽃등 만들기, 화계사는 포행(걷기 명상), 국제선센터는 운력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서울 무료 템플스테이 제공 소식에 네티즌은 "서울 무료 템플스테이 제공 대박인데?", "서울 무료 템플스테이 제공한다니 빨리 신청해야지", "서울 무료 템플스테이 제공하면 진짜 재미있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