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제약이 기능성 음료 '목초플러스'와 건강기능식품 ‘슬림070 씨엘에이 CLA’ 등 신제품들을 10월 중에 잇따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기능성 음료인 ‘목초플러스’는 천연원료를 가공한 목초액과 프로폴리스가 함께 함유돼 있는 음료로 항균·항염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세균이나 병원균에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고 체내작용에 내성이 없이 안전하므로 꾸준히 마시면 과다한 항생제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초플러스’의 주성분 중 프로폴리스(Propolis)는 꿀벌이 만든 천연 항균·항생물질로 자연이 만든 페니실린이라 불리며 20여종의 후라보노이드(Flavonoid), 각종 미네랄, 다양한 비타민 및 아미노산 등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후라보노이드는 항산화 작용과 항균력 세포활성화를 통한 면역력 증가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목초액은 참나무를 열분해하여 나온 기체를 응고시킨 것으로 살균작용과 해독력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에도 지속적으로 목초액과 관련된 연구가 진행 중이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최근 웰빙 시대를 맞아 목초액 관련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제대로 정제되지 않은 목초액의 경우 인체에 유해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공신력 있는 업체의 제품을 음용 해야 한다”며 “조아제약은 2002년부터 목초액을 이용한 제품을 생산해왔으며, 2003년에는 관련 특허를 출원하여 금년4월에 등록됐다”고 말했다.
한편, 조아제약은 다이어트 관련 건강기능식품인 ‘슬림070 씨엘에이 CLA’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될 ‘슬림070 씨엘에이 CLA’는 지방 흡수 저하 · 축적된 체지방 분해 · 지방세포수 감소 효과 등이 있다.
또한, ‘슬림070 씨엘에이 CLA’는 100% 독일산 홍화씨유(油)만을 사용한 신개념 소재로써 동물실험과 인체시험을 통해 그 기능성과 안정성을 이미 입증받은 제품이다. CLA는 그동안 미국과 EU 등 선진국에서 특허를 통해 이미 대표적인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잡고 있으나, 국내시장에서는 올해 처음 제품으로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