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온라인에서는 피노키오 박신혜 이유비와 함께엑소 신곡 December 2014, 최 경위 유서 등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외에도 이진아 마음대로, 송가연 사토미, 송일국 녹내장, 조현아 사무장에게 사과 쪽지, 오늘 오후부터 폭설, 아빠어디가 안정환, 1인당 채무 5천만원 육박 등이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실시간 상위 검색어별 내용을 요약해 본다.
○…‘K팝스타4’ 이진아 마음대로, 화제 속 실시간 음원차트 1위 기록
‘K팝스타-시즌4’(이하 ‘K팝스타4’)에 출연한 이진아가 화제다. 14일 방송된 SBS 오디션 음악프로그램 ‘K팝스타4’에서는 ‘감성보컬조’와 ‘죽음의 키보드조’에 속한 도전자들의 무대가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진아가 출연해 자신의 두 번째 자작곡 ‘마음대로’를 열창했다. 이진아는 지난 방송에서 ‘시간아 천천히’로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으며 방송 다음날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에서 1위를 휩쓰는 기염을 토한 바 있다. 이번에도 이진아의 저력은 대단했다. 14일 ‘K팝스타4’ 방송 직후 공개된 이진아의 ‘마음대로’ 음원은 각종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진아는 다시보기에서도 저력을 발휘 중이다. 이진아의 ‘마음대로’는 방송 후 14시간만에(집계시각 12월15일 오전8시) 무대영상 다시보기 100만뷰를 돌파하며 ‘최단시간 100만뷰 돌파’ 기록을 또 한번 갈아치웠다.
○…송가연 사토미에 TKO패배... 2연승 좌절
송가연(TEAM ONE)이 두 번째 공식 경기에서 사토미 타카노(일본)에 패했다. 송가연은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서 열린 '로드FC 020'에서 사토미에 패해 2연승에 실패했다. 송가연은 경기 초반 매섭게 몰아치는 사토미의 공격에 잘 대응했다. 하지만 기술적인 면에서 밀리는 모습을 보였고 테이크다운을 당한 뒤 이후 그라운드 자세에서 서브미션 기술을 방어해내지 못하며 패배를 당했다. 결국 송가연은 1라운드 종료 32초를 남기고 기무라 기술에 의한 서브미션 패배를 당했다. 앞서 송가연은 지난 8월 17일에 열린 '로드FC 017'에서 야마모토 에미(일본)에 1라운드 2분 30여 초만에 TKO 승리를 거두며 데뷔전에서의 승리를 기록한 바 있다
○…송일국 녹내장, “시신경 80% 손상... 치료 안 하면 5~10년 내 실명” 충격
배우 송일국이 녹내장 진단을 받아 충격에 빠졌다. 14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에서는 송일국과 함께 아들 삼둥이(대한, 민국, 만세)가 병원에 내방해 시력을 검사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송일국은 “녹내장이 있다”며 “진단 후 1년간 병원에 가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에 의사는 송일국에 검사를 권했고, 검사 결과 시신경 손상 결과라는 충격적인 진단을 받았다. 의사는 송일국에 “시신경 손상이 있다”며 “현미경상으로만 말씀드리면 80% 정도가 손상됐다”고 전했다. 이어서 그는 “약물치료를 안하면 5~10년 내에 실명한다”면서 “치료만 하면 30년 이상은 버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조현아 사무장에게 사과 쪽지, 국면 전환될까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자신에게 견과류를 서비스한 승무원과 비행기에서 내쫓긴 박창진 사무장을 찾아갔다가 만나지 못하고 사과 쪽지를 남겼다. 14일 대한항공 측은 조 전 부사장이 이날 오전 박 사무장과 승무원에게 직접 사과하기 위해 이들의 집에 각각 찾아갔으나 둘 다 집에 없어 만나지 못했다고 밝혔다. 조 전 부사장은 그 자리에서 이들에게 사과하는 내용의 짤막한 쪽지를 직접 써서 집 문틈으로 집어넣고 돌아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한항공 박 사무장은 사건 당시 조 전 부사장으로부터 욕설을 듣고 폭행까지 당했다고 주장했다. 또 회사 측이 이 사건에 관해 거짓진술을 하도록 계속 강요했다고 밝혔다.
○…오늘 오후부터 폭설, 내일(16일) 매서운 한파 몰아쳐
15일인 월요일에는 수도권과 강원 지역을 중심으로 폭설이 내릴 전망이다. 기청에 따르면 오늘 낮에는 서울·경기도와 강원 영서, 충남 서해안부터 비 또는 눈이 시작돼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으로 확대된다. 이날 오전 5시부터 자정까지 경기 동부를 제외한 서울·경기 지역과 서해5도의 예상 적설량은 1∼3㎝며, 경기 동부충북 북부·경북 북동 산간에서 5∼15㎝의 눈이 쌓일 것으로 전망된다. 강원 영서와 산간 지방에서 많은 곳은 20㎝ 이상의 눈이 올 것으로 보이며, 경북 북부와 충북 중남부에서 3∼8㎝, 강원 동해안·경북 남부 등에서 1∼5㎝의 눈이 예상된다. 기상청은 내일(16일) 아침 눈·비가 그친 뒤 찬 대륙고기압이 우리나라로 확장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매서운 한파가 몰아칠 것으로 전망했다.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 경위 유서, 민정비서관실의 회유 언급 “그런 제의 들어오면 당연히 흔들려”
문건 유출 혐의뢰 검찰 수사를 받던 중 스스로 목숨을 끊은 서울지방경찰청 정보1분실 최모 경위의 유서가 14일 공개됐다. 공개된 유서에는 와대 민정수석실이 함께 수사를 받던 한모 경위를 회유했음을 암시하는 내용이 담겨 논란이 예상된다. 최 경위는 동료 한모 경위에게 “민정비서관실에서 너에게 그런 제의가 들어오면 당연히 흔들리는 것은 나도 마찬가지일 것”이라며 “너무 힘들어하지 마라. 나는 너를 이해한다”고 말했다. 또한, 최 경위는 이번 사태가 자신과 상관없음을 덧붙였다. 한편, 이날 유서는 총 8쪽이 공개됐으며, 유족 측은 최 경위의 장례식이 끝난 뒤 추가로 밝힐 내용이 있음을 시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엑소 신곡 December 2014, ‘슈퍼스타 SM타운’서 19일 공개
그룹 엑소(EXO)의 신곡이 모바일 리듬게임 ‘슈퍼스타 SMTOWN’에서 선공개된다. 엑소는 19일 ‘슈퍼스타 SMTOWN’을 통해 신곡 ‘디셈버, 2014(December, 2014)’를 공개, 엑소의 신곡을 게임과 함께 즐기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15일 정오에는 SMTOWN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신곡 공개를 알리는 티저 영상도 공개할 계획이다. 이번 신곡은 엑소가 그간 사랑을 보내준 팬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깜짝 선물로 준비한 팝 발라드 곡으로, 지난해 겨울 발표한 히트곡 ‘12월의 기적’ 이후 선보이는 엑소의 두 번째 겨울 시즌송이다. 한편, ‘슈퍼스타 SMTOWN’은 SM 아티스트들의 음악으로 게임을 구성, 음악에 맞춰 내려오는 노트를 타이밍에 맞게 터치하며 즐기는 게임이다.
○…아빠어디가 안정환, 아내 이혜원과 닭살 통화
아빠어디가 안정환이 아내 이혜원과의 애정을 과시했다. 14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아빠 어디가’에서는 안정환-리환, 윤민수-후 부자가 함께 캐나다로 출국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날 두 가족은 인천공항으로 향하는 차에 함께 탑승했다. 안정환은 공항으로 이동하던 중 이혜원과 통화를 시도하며 “내가 없는 동안 여유를 즐기고 있어라. 사랑해요”라며 닭살 돋는 멘트를 선보였다. 이에 윤민수는 “어떻게 그런 말이 나오냐. 애가 둘이지 않나. 장난 아니다”라고 말했고, 안정환은 “사랑은 연기가 안 된다. 대단한 사랑이지”라고 자랑스레 말했다.
○…1인당 채무 5천만원 육박, 역대 최고 수준
1인당 채무액이 4600만원을 돌파, 연말에 5000만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15일 금융권과 나이스평가정보에 따르면 지난 6월말 현재 은행권의 차주는 1050만8000명이며 이들의 부채합계는 487조7000억원이다. 은행권 가계대출 잔액을 차주 수로 나눈 1인당 부채액은 2010년 4261만원에서 2012년 4471만원, 2013년 4598만원, 올해 6월말 4641만원으로 꾸준히 늘고 있다. 한국은행의 금융시장 동향에 따르면 은행 가계대출은 8월을 기점으로 11월말까지 월평균 5조5000억원씩 늘고 있다. 12월 들어서도 이런 대출 증가세가 꺾이지 않고 있다. 그러나 정부는 은행권 가계대출에 아직 문제가 없고 정책대응에 나설 단계가 아니라는 입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은행권 대출의 경우 일단 차주의 상환 능력이 충분하고 LTV·DTI 비율도 한도보다 낮게 적용되고 있다”며 “가계대출 연체율도 10월기준 0.65% 수준에 그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피노키오 박신혜 이유비 스틸컷, 어쩌다 둘이 동석?
‘피노키오’ 박신혜와 이유비가 포장마차에서 만취상태로 만난 모습의 스틸컷이 15일 공개됐다. 공개된 사진에는 최인하(박신혜 분)와 윤유래(이유비 분)가 포장마차에서 술을 마시며 젓가락에 계란말이를 꽂은 채 심각한 표정을 짓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는 자신의 고충을 털어 놓던 인하와 유래가 계란말이로 의기투합하는 모습으로, 두 사람이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제작사는 “두 사람이 술잔을 기울여야만 했던 사연은 무엇일지, 이번 주에는 또 어떤 흥미진진한 에피소드가 펼쳐질지는 방송을 통해 확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피노키오’는 거짓이름으로 사는 남자와 거짓말을 못하는 여자의 청춘 성장 멜로로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온라인 와글와글] 피노키오 박신혜 이유비·엑소 신곡 December 2014·최 경위 유서에 '시끌'…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