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뉴스쿨 졸업식의 ‘2014 그래쥬에이션 런치(2014 Graduation Lunch) 모습.(사진제공=SK행복나눔재단)
이날 졸업식은 서울 용산구 동빙고동에 있는 ‘레스토랑 오늘’에서 진행됐다. 1년간 교육과정에 함께한 강사진과 협력업체 셰프, 학생 가족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졸업식에서는 교육생들이 1년간 배운 내용을 요리에 담은 ‘2014 그래쥬에이션 런치’를 진행됐다. 2014 그래쥬에이션 런치는 이탈리안, 프렌치, 한식의 테마로 셰프와 학생들이 조를 이뤄 메뉴 개발부터 직접 요리까지 담당했다. 강사진인 박찬일 셰프(이탈리안 분야), 봉준호 셰프(프렌치 분야), 김동원 셰프(디저트 분야), 한명숙 교수(한식 분야)가 참여했다.
졸업생 중 일부는 이미 SK 뉴스쿨과 인연을 맺은 전문 협력업체에 취업하는 등 졸업생 다수가 취업이 확정됐거나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갖고 전문 요리사로의 첫 걸음을 내딛게 됐다.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사회에 처음 진출하는 학생들이 SK뉴스쿨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K 뉴스쿨은 2015년 신입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입 교육생 전형 절차는 오는 28일까지 서류 전형을 거쳐 필기시험, 심층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서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SK 뉴스쿨 홈페이지(www.sknewschoo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