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장기하 라디오 하차, 루머와 연관성은?…진중권 일침, 조현민 겨냥?

입력 2014-12-23 11:2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 와글와글] 장기하 라디오 하차, 루머와 연관성은?…진중권 일침, 조현민 겨냥?

(사진=연합뉴스)

23일 온라인에서는 장기하 라디오 하차 소식과 진중권 일침 등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외에도 북한 인터넷 다운, 미쓰라진 권다현, 유엔 안보리 정식 안건으로 채택,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여대생 절반 결혼 부정적, 지동원 아우크스부르크 이적, 이효리 티볼리, 세월호 생존 여학생 등이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실시간 상위 검색어별 내용을 요약해 본다.

○…장기하 라디오 하차 "루머와 상관 없어"

가수 장기하가 2년 8개월 동안 지켰던 SBS 파워FM '장기하의 대단한 라디오'(이하 장대라) 하차 소감과 함께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장기하는 22일 자신의 팬카페에 올린 글을 통해 "(라디오 하차는)루머와 상관없이 활동에 전념하기 위해서다"라고 밝혔다.

○…진중권 일침 "가족력이네요" 조현아 동생 조현민 겨냥 발언 화제

조현아 전 대한한공 부사장 동생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가 반성문 이메일로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일침을 가했다. 22일 진중권 교수는 자신의 트위터에 "조현민…가족력이네요"라는 짧은 글을 게재했다.

앞서 조현민 전무는 17일 50여명의 부서 직원들에게 "조직 문화나 지금까지 회사의 잘못된 부분들은 한 사람에 의해서만 만들어지지 않는다. 모든 임직원의 잘못이다. 저부터 반성한다. 대한항공처럼 큰 조직일수록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반성해야 한다"라는 내용이 담긴 '반성문' 이메일을 보냈다

○…미쓰라진 권다현 열애 암시글 '화제'

그룹 에픽하이의 미쓰라진의 연인인 배우 권다현이 에픽하이 팬임을 인증한 사진이 화제다. 권다현은 지난 10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기사·멜로디·랩핑·피처링·씨디·커버 모든 게 너무나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 여자들의 감성을 특히나 자극한다. 무한반복재생. 최고. 에픽하이, 신발장"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북한 인터넷 다운, 미국 보복 해킹?

북한의 인터넷망이 23일 완전히 다운됐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해킹 사건의 책임자로 북한을 지목하면서 미국이 북한에 사이버 공격을 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효리 티볼리 발언에 진중권 "참 속이 깊네"

19일 이효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쌍용에서 내년에 출시되는 신차 티볼리가 많이 팔려서 함께 일하던 직원들을 해고할 수밖에 없었던 회사가 안정되고, 해고되었던 분들도 다시 복직되면 정말 좋겠다. 그렇게만 된다면 티볼리 앞에서 비키니 입고 춤이라도 추고싶다"고 공약을 내건 바 있다. 이에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자신의 트위터에 “효리가 참 속이 깊네”라며 이효리의 해당 발언이 담긴 관련 기사 링크를 올렸다.

○…북한 인권, 유엔 안보리 정식 안건으로 채택

북한의 인권 상황이 유엔(UN) 안전보장이사회의 정식 안건으로 22일 채택됐다. 인권 상황과 관련해 안보리가 정식 안건으로 채택한 것은 2005년 짐바브웨, 2006년 미얀마에 이어 세 번째다.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은 뭐?

최근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셰이프닷컴'이 배탈에 도움되면서 위장에도 좋은 음식을 소개했다. '셰이프닷컴'에 따르면 바나나와 파타야 등 열대 과일이 배탈에 좋은 음식으로 나타났다.

○…여대생 절반 결혼 부정적 "자녀 계획없다"

여대생 절반이 결혼을 꼭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16%는 자녀 계획이 없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3일 2.1지속가능연구소는 지난달 10∼30일 전국 대학생 236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 79.8%가 저출산이 심각한 문제라고 답했다고 밝혔다.

○…지동원, 아우크스부르크 이적

독일 프로축구 도르트문트에서 뛰던 지동원(23)이 아우크스부르크 유니폼을 다시 입었다. 아우크스부르크는 "지동원과 2018년 6월30일까지 계약했다"며 "도르트문트와 계약 조건은 밝히지 않기로 했다"고 21일(현지시간) 밝혔다.

○…세월호 생존 여학생 자살 시도 "친구들이 보고싶어"

22일 시사인에 따르면 단원고 2학년 A양은 21일 밤 10시쯤 안산시 단원구 자택에서 음독자살을 시도했다. 약물을 과다복용한 채 쓰러져있는 A양을 동생이 발견해 병원으로 옮겨져 목숨을 건졌으며 현재 치료를 받고 있다. A양은 자살을 시도하기 전 세월호에 함께 탑승했던 친구가 보고싶다는 글을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 와글와글] 장기하 라디오 하차 소식과 진중권 일침, 북한 인터넷 다운, 미쓰라진 권다현, 유엔 안보리 정식 안건으로 채택,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여대생 절반 결혼 부정적, 지동원 아우크스부르크 이적, 이효리 티볼리, 세월호 생존 여학생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