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슈퍼푸드 5가지.
1월 슈퍼푸드 5가지가 화제다. 최근 미국의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는 1월에 먹을 수 있는 슈퍼푸드로 귤, 고구마, 석류, 방울양배추, 자몽을 소개했다.
귤에는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달콤하고 약간 톡 쏘는 맛이 있으며, 비타민C의 보고이다.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의 원천이다. 고구마는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해준다.
항산화제가 가득 함유되어 있는 석류는 암예방에 좋다. 씨앗에는 섬유질, 비타민C, 비타민K, 칼륨, 철분 등이 있다.
브뤼셀 스프라우트라 불리는 방울양배추에는 황산화제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식사 때 포만감을 주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자몽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와 함께 얼굴에 바르는 슈퍼푸드 화장품도 덩달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스킨푸드의 ‘시어버터 리치 바디 오일’은 시어버터오일과 마카다미아씨오일, 올리브오일, 메도우폼씨오일, 해바라기씨오일 등 피부 보습에 좋은 천연 오일 성분이 들어있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샤워 후 적당량을 덜어 몸에 골고루 펴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된다”며 “물기가 남은 상태에서 사용하면 더 많은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고 사용법을 조언했다.
우유 단백질이 포함된 클렌징도 인기다. '밀크 마일드 클렌징 폼'은 우유 단백질 성분이 함유돼 있어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