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백화점 모녀, 김무성 아들, 후지이 미나 이상형, 日 독도는 일본 땅 화제

입력 2015-01-05 11:3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 와글와글] 백화점 모녀, 김무성 아들, 문채원 애교, 후지이 미나 이상형, 밤부터 전국에 눈 비, 日 독도는 일본 땅

▲고윤 인스타그램

5일 오전 11시 온라인상에서는 '백화점 모녀', '김무성 아들', '문채원 애교', '후지이 미나 이상형','밤부터 전국에 눈 비', '日 독도는 일본 땅' 등의 키워드가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고자 화제가 된 키워드들을 정리해 소개한다.

○…무릎 꿇리고 뺨 때리고…백화점 모녀 갑질 파문

3일 포털사이트 미디어다음의 아고라에 '어느 VIP 모녀의 횡포'라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부천 현대백화점 주차 요원 아르바이트생의 누나라고 소개한 글쓴이는 "지난달 27일 부천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고객이 백화점 지하 4층 주차장에서 내려가는 지점에서 알바생인 동생의 안내를 무시하고 무릎을 꿇렸다"며 백화점 모녀 갑질에 분통을 터트렸다.

백화점 모녀 갑질 상황을 목격했다는 한 네티즌의 글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왔다. 글쓴이는 "20대 초중반 정도 여성이 한 알바생에게 입에 담기도 힘든 폭언을 퍼부으며 윗사람 불러오라 난리더군요"라며 "관리자로 보이는 사람 뺨도 후려치던데 알바생은 잘렸겠지요"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김무성 아들, 알고 보니 연예인 '고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아들이 배우 고윤인 것으로 밝혀져 화제다. 이 때문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지난해 12월 31일 서울 영등포의 한 극장에서 아들 고윤이 출연한 영화 '국제시장'을 관람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무성 아들 고윤은 영화 연출부로 시작해 KBS2 드라마 '아이리스'로 처음 데뷔했다. 최근 종영한 MBC 수목드라마 '미스터 백'에서는 최고봉(신하균 분)의 리조트 프런트 매니저이자 은하수(장나라 분)를 짝사랑하는 순정남 '강기찬'으로 출연했다. 고윤은 '국제시장'에 이어 15일 개봉하는 이승기 문채원 주연의 영화 '오늘의 연애'에도 출연한다.

○…이승기 "문채원 매력은 애교"

1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압구정CGV에서는 영화 '오늘의 연애' 제작보고회가 열려 박진표 감독과 주연 이승기, 문채원이 참석했다.

이날 이승기는 문채원의 매력에 대해 "여러 가지 매력이 있지만 두 가지를 꼽으면 하나는 애교"라며 "그동안 진지하고 깊이 있는 캐릭터를 맡아온 문채원이 '오늘의 연애'에서 숨겨놨던 애교를 발산한다"고 밝혔다.

이에 문채원이 손사래를 치자 이승기는 "본인은 자꾸 없다고 하는데 얘기해달라는 것인 것 같다"며 "문채원은 진짜 애교도 많고 숨겨놨던 밝음, 귀여움이 있는데 이번 영화에서 다 나온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후지이 미나 이상형 신동엽? "과거에는 배용준이라더니…"

일본 출신 방송인 후지이 미나의 이상형 발언이 화제다. 3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세상을 바꾸는 퀴즈-세바퀴'에 게스트로 출연한 후지이 미나는 신동엽을 이상형으로 지목했다. 게스트들은 "신동엽이 19금 개그를 많이 하는데 괜찮냐"고 물었고 후지이 미나는 "신동엽을 좋아한다고 말하면 모두가 똑같이 물어본다. 일본은 방송이 개방적이라 나쁘지 않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앞서 지난해 10월 후지이 미나는 동일 프로그램에서 "배용준을 사랑해서 모든 걸 버리고 한국에 왔다"며 "부드러우면서 여자를 지킬 줄 아는 매력남 이미지가 좋다"고 이상형을 밝혀 화제를 모았다.

○…밤부터 전국에 눈 비…언제까지?

기상청에 따르면 월요일인 5일 밤부터 전국에 눈과 비가 내린다. 기온이 낮은 강원 산간을 중심으로 밤부터 다소 많은 눈이 내리겠고 경기 북부 내륙과 강원 영서 북부에서도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면서 쌓이는 곳이 있겠다.

전국에 내리는 눈 비는 6일까지 예상된다. 강수량은 남부지방·충청남부·제주도는 10∼20㎜, 중부지방·경북북부·서해5도는 5∼10㎜이다. 강원 영서 북부에는 6일까지 2∼7㎝, 경기 북부 내륙과 강원 영서 남부에는 1∼3㎝의 눈이 쌓이겠다고 기상청이 말했다.

○…日 '독도는 일본 땅' 주장 동영상 유포

일본 정부가 독도가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는 동영상을 인터넷에 유포했다. 이 동영상은 일본산 강치인 '메치가 있던 섬'이라는 제목의 그림책 저자인 스기하라 유미코가 교실에서 학생들에게 책 내용을 설명하는 형식으로 일본인이 과거 독도에서 어업 활동을 했다는 내용을 담은 그림책을 소개하는 17분짜리 동영상이다.

앞서 일본 외무성은 지난 2013년에도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동영상을 한국어 포함 10여개 언어 버전으로 제작해 유포하며 네티즌의 비난을 받은 바 있다.

[온라인 와글와글] 백화점 모녀, 김무성 아들, 문채원 애교, 후지이 미나 이상형, 밤부터 전국에 눈 비, 日 독도는 일본 땅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