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11시 온라인상에는 '부산 크레인 사고' '공항철도 검암역' '나가수3 이수' '대전 소닉붐' '정은우 박한별' '기내 흡연 김장훈' '김가연 임요환' '수지 박유천' '신화 인기가요' '사재기 담배 인터넷 판매 적발' 등의 키워드가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고자 화제의 키워드들을 정리해 소개한다.
○…부산 크레인 사고로 근로자 4명 사망
부산 영도구 청학동에서 선박건조용 크레인의 철제 구조물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1일 부산 소방본부는 이날 오전 9시46분께 청학동 소재 공장에서 40t짜리 선박건조용 크레인의 철제 구조물이 떨어져 근로자 4명이 깔려 숨졌다고 밝혔다. 사고는 크레인을 해체하는 작업 도중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본부는 현장에 소방대원 40여 명와 구조장비 12대를 보내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다.
○…공항철도 검암역 투신사고 발생…승객 1명 사망
공항철도 검암역에서 투신사고가 발생해 승객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1일 오전 6시 30분께 인천시 서구 공항철도 검암역에서 한 승객이 서울역 방향 직행열차 선로에 뛰어들었다. 이 사고로 해당 승객은 사망했다.
공항철도 측은 30여분 만인 오전 7시쯤 사고 현장 수습을 완료해 열차 운행을 정상화 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해당 승객이 승강장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직행열차가 들어오는 시간에 맞춰 뛰어든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나가수3 이수 합류, 린 출연 불발
밴드 엠씨더맥스 보컬 이수가 MBC 예능프로그램 ‘나는 가수다3’(이하 ‘나가수3’)에 합류를 결정했다. 21일 복수의 연예매체에 따르면 이수는 ‘나가수3’ 최종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당초 동반 출연으로 기대를 모았던 이수의 부인이자 가수 린은 출연을 최종 고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수 외에는 가수 소찬휘와 양파, 박정현, 하동균, 스윗소로우, 씨스타 멤버 효린 등이 ‘나가수3’ 최종 라인업에 합류한 것으로 전해졌다. 반면 앞서 출연 제의를 받았던 십센치는 출연이 불발됐다. ‘나가수3’는 오는 30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
○…대전 소닉붐
대전에서 21일 오후 3시경 정체 불명의 폭발음이 발생했다. 시민들은 '소닉붐'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소닉붐이란 전투기 같은 항공기가 7~8초간 음속을 돌파할 때 폭발음이 발생하는 현상이다. 대전에서는 지난 2013년에도 이와 비슷한 폭발음이 발생했었는데 당시 소리의 원인으로 소닉붐이 거론된 바 있다.
○…'택시' 정은우, 박한별과 함께 찍힌 사진에 "하필 추리닝일때"
20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현장토크쇼-택시'에 출연한 배우 정은우가 최근 공개 연인을 선언한 배우 박한별에 대해 언급했다. 이날 방송에서 MC들은 정은우에게 박한별의 어떤 점에 반했는지를 물었고 정은우는 "드라마에서 역할에 몰입하면서 감정이 없진 않았다"고 언급하며 "하지만 그 후에 더 반했던 것 같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정은우는 박한별과의 열애 장면이 담긴 사진이 공개되며 공개 연인으로 발전한 것에 대해서도 이야기 했다. 정은우는 "친동생이 닭갈비집을 오픈했는데 거기서 찍혔고 사진을 본 후 박한별과 이야기 했다"고 언급하는 한편 "하필이면 추리닝 입고 있는데 찍혔다는 이야기를 나눴다"고 덧붙였다.
○…기내 흡연 김장훈 "속사정 있지만…최종 행위는 내가 지은 죄"
기내 흡연으로 적발돼 약식기소된 가수 김장훈(51)이 SNS를 통해 공식사과했다. 김장훈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과가 늦었습니다. 아침까지 공연 준비하다가 깨어 보니 매니저한테 전화가 왔네요"라며 "죄송합니다. 그동안 속사정은 있었으나 최종행위는 제가 지은 죄이기 때문에 그 어떠한 것도 변명의 여지는 될 수 없다고 반성합니다. 무조건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다.
김장훈은 이어 "잡혀 있는 방송프로그램이나 행사 측에도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참여할 수 없을 듯해 부득이하게 피해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라며 거듭 사죄의 뜻을 전했다. 또한 "더욱 죄송한건 그 일이 있고 공항에서 경찰조사 마치고 제가 먼저 여러분께 밝히고 사죄를 드렸어야 했는데, 그래야지… 생각했는데 바로 12월 공연들이 닥쳐와서 삶이 바삐 진행되다 보니 40여일이 지나면서 제 맘 속에서도 묻혀버렸습니다. 그 점이 더욱 죄송합니다"라면서 "마음 다잡고 온전한 정신으로 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고 덧붙였다.
○…김가연 임요환 부부 임신 6주차
배우 김가연과 전 프로게이머 임요환 부부가 임신 소식을 알렸다. 김가연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돌아가신 아버지께서 귀한 선물을 주셨습니다. 건강하게 잘 낳아 잘 키울게요"라고 글을 게재했다. 이어 "늦은 나이라 걱정도 되지만 많은 분들이 아껴주시고 배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김가연은 또 "마린이 아빠 힘내요. 함께 하지 못해 미안해요. 그리고 고마워요"라며 아이의 태명이 마린임을 알렸다. 현재 김가연은 임신 6주차로 알려졌다.
○…수지-박유천 냄새를 보는 소녀, 출연 검토 중
걸그룹 미쓰에이의 멤버 수지와 JYJ의 박유천이 SBS 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 출연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수지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수지가 '냄새를 보는 소녀' 대본을 받은 뒤 출연을 검토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하지만 아직까지 출연을 확정지은 것은 아니다"고 전했다. 박유천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도 "박유천이 '냄새를 보는 소녀'를 검토하고 있는 작품"이라고 밝혔다.
웹툰이 원작인 '냄새를 보는 소녀'는 3년 전 '바코드 살인사건'으로 여동생을 잃은 무감각적인 한 남자와 같은 사고를 당하고 기적적으로 살아났지만 이전의 기억을 모두 잃은 한 여자의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신화 인기가요 800회 특집 출연
정규 12집 앨범으로 컴백을 준비하고 있는 그룹 신화가 25일 SBS '인기가요' 800회 특집 출연으로 컴백 신호탄을 쏜다. 지난 1998년 첫 방송 후 25일로 800회를 맞는 SBS 인기가요는 특집 방송으로 쟁쟁한 가수들의 화려한 무대를 마련했다. 그룹 신화가 정규 12집 발매를 앞두고 특집 방송에 출연해 팬들과 만난다. 25일 SBS 인기가요 800회 특집에 출연하는 그룹 신화는 다음 달 정규 12집 앨범으로 팬들 곁에 돌아온다.
○…사재기 담배 인터넷 판매 적발, 용돈벌이용?
담뱃값 인상 시세차익을 노리고 사재기해둔 담배 수천 갑을 인터넷 중고거래 사이트에 몰래 팔아온 사람들이 경찰에 적발됐다. 회사원 우모(32)씨는 담배 가격이 2천 원 오른다는 소식을 듣고 용돈벌이를 할 생각에 작년 10월부터 담배를 부지런히 사 모으기 시작했다. 우씨는 2900∼4000원에 1365갑을 팔아 총 163만원의 차익을 챙겼다. 회사원 신모(34)씨와 박모(33)씨도 지난해 11∼12월 회사와 집 근처 편의점을 돌며 한두 갑씩 던힐 담배를 사모았다. 신씨는 500원을 덧붙여 3200원에 361갑을, 박씨는 1300원을 덧붙여 4000원에 100갑을 팔아 각각 18만원과 13만원의 부당이득을 올렸다. 서울 종암경찰서는 우씨와 공범 신씨, 또 다른 신씨와 박씨를 담배사업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부산 크레인 사고' '공항철도 검암역' '나가수3 이수' '대전 소닉붐' '정은우 박한별' '기내 흡연 김장훈' '김가연 임요환' '수지 박유천' '신화 인기가요' '사재기 담배 인터넷 판매 적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