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원세훈 법정구속' '애니멀즈 곰 세 마리' '손현주 엄지원' '컬투쇼 포미닛' '호구의 사랑 도희' '연애탐정 셜록K' '그래미 어워드 샘 스미스' '김소은 공식입장' '허재 KCC 감독 자진사퇴' '헝거 마케팅'
9일 오후 8시 온라인에서는 '원세훈 법정구속' '애니멀즈 곰 세 마리' '손현주 엄지원' '컬투쇼 포미닛' '호구의 사랑 도희' '연애탐정 셜록K' '그래미 어워드 샘 스미스' '김소은 공식입장' '허재 KCC 감독 자진사퇴' '헝거 마케팅' 등의 키워드가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기 위해 화제의 키워드를 간단히 정리해 본다.
○…원세훈 법정구속, 징역 3년 자격정지 3년 선고
2012년 대통령 선거에 개입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이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됐다. 법원은 원 전 원장이 국정원 심리전단팀을 통해 선거에 개입할 것을 지시했다고 판단하고 집행유예를 선고했던 1심 판결을 뒤집었다.서울고법 형사 6부(재판장 김상환 부장판사)는 9일 국가정보원법상 정치관여금지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에 대한 항소심에서 징역 3년에 자격정지 3년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다. 원 전 원장의 선거개입 혐의를 인정하지 않고 집행유예를 선고했던 1심과 다른 결론을 내린 것이다.
○…애니멀즈 곰 세 마리, 개홍역 바이러스 발병으로 폐지
9일 MBC에 따르면 예능프로그램인 '일밤-애니멀즈'는 중국에서 전염병이 발병함에 따라 '곰 세마리' 코너를 끝내기로 결정했다. MBC 측은 "중국 국보인 판다에게 치명적인 개홍역 바이러스가 발병함에 따라 중국 광저우 창룽 동물원에서 진행되던 '일밤-애니멀즈'의 코너 '곰 세 마리' 촬영 일정이 취소됐다"고 전했다. 이어 "중국 당국이 판다 건강을 위해 동물원 외부 관계자의 접촉을 제한하겠다는 방침을 창룽 동물원측에 전달했다"면서 "제작진은 동물원과 협의한 끝에 8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곰 세 마리' 코너를 잠정적으로 종영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손현주 엄지원, 영화 '더 폰(가제)'으로 충무로 복귀
손현주와 엄지원이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더 폰(가제)'으로 충무로에 돌아온다. '더 폰'은 1년 전 죽은 아내에게 과거로부터 전화가 걸려오면서, 그녀를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 한 남자의 사투를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다. 손현주는 '숨바꼭질'로 560만 관객을 동원하며 대한민국 스릴러 흥행 역사를 다시 쓴 배우다. 또 드라마 '추적자'로 2012년 SBS연기대상과, 2013년 제49회 백상예술연기대상에서 최우수 연기상을 모두 거머쥐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호흡을 맞추는 엄지원은 '소원' '박수건달' 등 흥행 릴레이를 펼친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다. 제33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여우주연상, 이천 춘사대상영화제 여자조연상을 수상, 좋은 시나리오가 있는 곳에 열연을 펼쳐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컬투쇼 포미닛, 멤버들과의 술자리 언급
걸그룹 포미닛이 9일 오후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보이는 라디오에 게스트로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포미닛은 "술을 잘 마시냐"는 질문에 대해 "멤버들끼리 잘 마신다. 막내가 성인이 되고부터는 다 같이 먹는다"고 밝혔다. 특히 "허가윤은 잘 안 취한다. 허가윤은 다 취할 때까지 기다리고 있다가 집까지 바래다 주는 등 처리하는 스타일"이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호구의 사랑 도희, 카메오로 깜짝 출연
도희가 케이블채널 tvN 새 월화드라마 '호구의 사랑'에 카메오로 출연한다. 9일 tvN에 따르면 도희는 주인공 강호구(최우식)와 도도희(유이)가 여수에서 만난 여고생으로 등장해 '응답하라 1994'에서 선보인 매력만점 전라도 사투리 연기를 다시 한 번 선보인다. 이날 온라인에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에서 도희는 국가대표 수영여신 '도도희'와 전라도 사투리로 살벌한 말싸움을 벌였다.
○…연애탐정 셜록K...걸스데이 유라, 인피니트 성규, 라이언 주종혁 등 출연
KBS가 '연애탐정 셜록K'로 웹드라마 제작에 나섰다. 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 국제회의실에서 웹드라마 '연애탐정 셜록K'(연출 김아론 감독), '프린스의 왕자'(연출 신주환 감독)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주종혁(라이언), 성규(인피니트), 최종훈(에프티아일랜드), 유나(AOA), 임윤호와 김아론, 신주환 감독이 참석했다. 웹드라마 '연애탐정 셜록K'는 톱스타 나나(걸스데이 유라)와 열애 중인 바람둥이 재벌 2세 상혁(성규)이 셜록K와 왓슨(주종혁)을 찾아와 여자친구의 진심을 알아봐 달라고 하면서 벌어지는 유쾌심리극이다. 셜록K 역할에 배우 한채영 물망에 오르고 있다.
○…그래미 어워드 샘 스미스, 4관왕 이후 깜짝 커밍아웃으로 화제
팝가수 샘 스미스가 '올해의 레코드'는 물론 올해의 노래, 베스트 팝 보컬 앨범상, 신인상 등을 수상하며 제57회 그래미 어워드 4관왕을 차지했다. 9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센터에서 진행된 그래미 어워드에서 샘 스미스는 '올해의 레코드'를 수상했다. 샘 스미스는 "정말 감사하다. 제 인생의 최고의 순간이다. 지난해 사랑에 빠졌던 그 남자 분에게 감사하다. 차였기 때문에 이 앨범이 나올 수 있었다"며 깜짝 커밍아웃을 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김소은 공식입장, "손호준과의 열애설은 사실이 아니다"
손호준과 열애설에 휩싸인 김소은이 공식입장을 밝혔다. 김소은 소속사 측은 9일 "보도된 열애설은 사실이 아니다. 얼마 전 공식 석상에서 지인을 통해 알게 된 후 성격이 맞아 친해졌다"며 "남녀사이가 아닌 동료 사이로 자연스레 친분을 쌓아가던 중 열애설로 불거지게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김소은 역시 "'우리 결혼했어요4' 출연 중 스스로 가져야 할 의무와 책임감을 알고 있다. 오히려 만남에 대해 조심성을 기한 것이 오해의 소지가 된 것 같다. 그 이상의 추측에 대해 자제를 부탁드린다"고 알렸다.
○…허재 KCC 감독 자진사퇴, 성적 부진으로 인해 자진사퇴
허재 감독이 프로농구 전주 KCC 이지스의 지휘봉을 내려놨다. KCC 구단은 9일 "허재 감독이 팀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감독직에서 자진사퇴 한다"라고 밝혔다. 허재 감독은 시즌 전 구상과 달리 선수들의 계속되는 부상 악재로 인해 KCC를 시즌 막판까지 본 궤도에 올리지 못했다. 이 때문에 허재 감독은 성적 부진이라는 부담에 시달렸다.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아 오던 허재 감독은 KCC 감독직에서 자진 사퇴하며, 당분간 일선에서 물러나서 심신을 추스릴 예정이다.
○…헝거 마케팅, 중국 샤오미가 대표적인 예
헝거 마케팅이 화제다. 9일 포털사이트에서는 헝거 마케팅이 인기 검색에서 오르내리고 있다. 헝거 마케팅이란 의식적으로 잠재 고객을 배고픈 상태로 만드는 마케팅 전술이다. 누구나 갖고 싶은 물건이 없다고 하면 더욱더 갖고 싶어 하는 경향을 이용한 전술로 받아들이면 된다. 예컨대 수요량 10개의 상품이 있다면 10개의 상품을 다 내놓지 않고 7~8개만 내놓아 언제나 상품 부족 상태, 즉 헝거 상태로 만드는 것이다. 소비자의 수요 심리를 이용한 시장 조절 방식으로 경제학 용어로 쓰인다. 이 마케팅 방법을 사용해 성공을 거둔 회사로는 중국의 샤오미가 있다. 샤오미는 제품의 물량을 한정해 판매하는 마케팅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제품에 굶주리도록 유도하고 있는 것이다.
[온라인 와글와글]'원세훈 법정구속' '애니멀즈 곰 세 마리' '손현주 엄지원' '컬투쇼 포미닛' '호구의 사랑 도희' '연애탐정 셜록K' '그래미 어워드 샘 스미스' '김소은 공식입장' '허재 KCC 감독 자진사퇴' '헝거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