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5.4패치 완료, 카타리나·트리스타나 일러스트 업데이트 "조금 섬뜩하네"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가 점검을 마치고 5.4패치를 공개했다.
26일 오전 7시22분께 완료된 이번 롤점검에선 카타리나와 트리스타나의 일러스트가 변했다.
라이엇게임즈는 "오랜만에 업데이트된 챔피언 일러스트를 선보여 드립니다. 이번 패치엔 새로운 트리스타나 일러스트를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원래는 챔피언 업데이트 때 함께 공개하려 했습니다"라며 일러스트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 "그러나 PBE 테스트 서버에서 접해본 정말 많은 소환사 여러분께서 트리스타나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의견을 주셔서 좀 더 수정한 후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엔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네요!"라며 카타리나와 트리스타나의 새로운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는 이전보다 강렬한 색감으로 롤 유저의 눈을 자극한다. 특히 트리스타나는 작고 귀여운 디자인에서 다소 섬뜩하게 보일 정도다.
이번 5.4패치에는 일부 챔피언의 스킬 조정이 이뤄졌다. 롤 5.4 패치노트에 따르면 베이가의 스킬이 일부 상향 조정됐다. Q스킬인 사악한 일격은 사거리가 늘었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은 줄어들었다. 암흑 물질, 사건의 지평선, 태초의 폭발 역시 마나소모량과 재사용 대기시간, 사거리 등에 변동이 있다.
또 모데카이저도 이번 패치로 일부 상향됐다. 스페이드의 철퇴, 죄어오는 죽음 등은 체력 소모가 낮아졌으며 다른 일부 스킬의 경우 사거리가 증가했다.
이외에도 이번 롤 패치 완료 후 렝가, 리산드라, 신드라, 아지르, 자르반4세, 잔나, 제라스, 질리언, 카사딘, 카타리나, 칼리스타 등의 일부 스킬이 변동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