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국내 주식시장에서 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9개 종목, 코스닥 19개 종목 등 총 28개 종목이 상한가로 마감했다.
코스닥 시장에서 동부로봇은 동부대우전자 지분 전량 매각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날 동부로봇은 투자경고종목 지정 이후 이틀간 20% 이상 급등해 주권매매거래가 정지됐다. 이날 거래를 재개한 동부로봇은 상한가로 직행했다.
지난 10일 동부로봇은 계열사 동부대우전자 주식 36만8145주를 전량 처분한다고 공시했다. 매수자는 계열사인 동부CNI며 매각 규모는 19억원이다. 잠정 주식매매대금 지급일은 오는 23일이다.
동부로봇 측은 "재무구조 개선과 차입금 상황을 위해 주식처분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는 경영권 관련 불확실성 개선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는 지난 10일 장 마감 후, 전 대주주에 대한 구상금 채무의 해소와 대주주 부재로 인한 불확실성 해소를 위해 1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단행한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이 밖에 유가증권 시장에선 진흥기업우B, 현대페인트, 한미사이언스, 진흥기업2우B, 화승인더, 덕성우, JW중외제약2우B, 한미약품, 진흥기업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스닥 시장에선 KB오토시스, 토탈소프트, 에스티오, 와이디온라인, 네오피델리티, 테라셈, 동우, 한국정보인증, 한국선재, 아남정보기술, 루보, 젠트로, 한국가구, 엠씨넥스, 한네트, 웨이포트, 백산OPC가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