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3등급 비염치료기, 종합병원 임상시험 결과 80% 이상 치료
봄꽃이 만개하는 시기가 되면서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의 고통도 더욱 심해지고 있다. 최근에는 각종 알레르기 비염 치료기가 등장하면서 환자들의 증상 개선을 돕고 있지만, 시중에 유통되는 알레르기 비염 치료기의 대부분이 2등급 의료기기로 실질적인 치료에는 한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3등급 비염치료기로 식약처 허가를 받은 ‘코비스탑(CoBiStop)’이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을 위한 효과적인 치료 방안으로 주목을 끈다. 의료기기는 등급이 높을수록 뛰어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국내 다른 레이저 조사기들이 2등급에 머물고 있는데 반해 코비스탑은 국내 최초로 3등급을 획득하는 등 독보적인 개선 효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650nm 파장대의 저출력 레이저를 이용해 알레르기 비염을 개선해주는 국내 유일 비염치료기 코비스탑은 고려대학교병원과 영남대학교 병원에서 진행한 임상실험에서도 그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14일간 코비스탑을 사용하게 한 결과, 콧물, 코 막힘, 재채기, 코 가려움 증상이 80% 이상 치료되는 효과가 확인됐다.
코비스탑을 판매 중인 ㈜즐거움 관계자는 “코비스탑을 통해 레이저를 조사하면 과산화물제거효소(superoxide dismulase)또는 카탈리아제를 활성화 시켜 혈액 내 활성산소족을 억제해 각종 알레르기 비염 증상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 “봄철뿐 아니라 일년 내내 비염 증상으로 회사업무와 공부 등에 지장을 받는 환자들의 증상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코비스탑은 헤드셋 형태의 제품으로 USB케이블을 통해 내장된 메모리에 어학녹음 자료나 음악파일을 저장해 들을 수 있는 MP3플레이어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충전식 전원공급을 통해 휴성을 높여 언제 어디서나 비염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국내 유일의 3등급 비염치료기 코비스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obishome.com) 및 전화(1644-513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