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두는 샘표의 독자적인 콩 발효 기술이 집약된 신개념 요리에센스로, 기존에 없던 새 시장을 개척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런 연두가 높은 인기를 끄는 이유는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식물성 맛내기라는 제품 고유의 특징 때문이다. 재료의 좋은 맛은 살리고 비린내, 쓴맛 등은 잡아주기 때문에 재료의 맛이 살아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선호하는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연두 CM송을 필두로 하는 TV광고와 적극적인 소비자 마케팅도 주요 요인으로 손꼽힌다.
“연두해요~ 연두해요~ 요리할 땐 모두 연두해요~”라는 중독성 있는 가사가 삽입된 연두 CM송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끌었으며, 최근에는 차승원을 새로운 CF모델로 기용해 “연두 발라~ 연두 뿌려~”로 연두 활용 방법을 담아 색다르게 개사한 CM송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외에도 연두를 사용해 재료의 맛을 살려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연두 쿠킹클래스’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소비자를 찾아가 제품을 나누는 ‘연두 무빙카’를 운영하는 등 대대적인 샘플링 활동을 병행하며 소비자를 직접 만나는 대면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샘표는 연두 누적 판매 1000만병 돌파를 기념하며 ‘퀴즈 안에 1년치 연두 있다’ 고객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샘표 홈페이지(www.sempio.com) 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나만의 ‘요리 지수’를 측정할 수 있는 간단한 퀴즈를 풀고 그 결과를 개인 SNS에 공유하거나, 차승원이 등장하는 연두의 새 CF를 감상한 후 개인 SNS에 공유한 다음, 해당 URL을 댓글로 달면 응모가 완료된다. 7월 5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250명을 선정해 연두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이주희 샘표 마케팅팀 담당자는 “지금까지 요리에센스 연두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호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에 감사한 마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