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카즈, 수입중고차뿐 아니라 다양한 차종 보유로 입소문 타…

입력 2015-07-02 13:1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직매입차량 보유로 믿을 수 있어

휴가시즌이 다가오며 중고차 시장이 성수기에 돌입하고 있다. 더욱이 메르스 사태의 여파로 개인 차량 구매마저 증가하는 상황. 이왕이면 안전하고 자신의 취향에 알맞은 수입차를 선택하고자 하는 이들이 몰리며 수입중고차시장이 이른 호황을 맞이하고 있다.

그렇다면 수입 중고차를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먼저, 차종을 정하는 단계에서는 ‘시승’이 필수이다. 신차이든 중고차든 필수사항이라 할 수 있는 시승의 경우 특히 수입차 구매과정에서 생략되는 경우가 많다. 수입차는 국산차와 달리 브랜드, 차급에 따라 승차감의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반드시 시승을 하고 브랜드와 차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연식 및 적산거리에 따라 다른 차량상태를 확인하는 기본 방법이기도 하다.

본인의 예산을 고려한 선택도 중요하다. 다양한 종류, 상태의 수입중고차로 선택에 혼란을 느끼는 이들이라면 자신이 설정한 예산 내에서 원하는 우선순위에 맞춰 차량을 구입하면 더욱 쉽게 선택할 수 있다.

예산을 정하고 나면 대략적인 중고차 시세와 인터넷 매물들의 가격에 따라 정해진 예산범위에 맞는 연식과 주행거리, 사고유무 등의 차량 상태를 미리 가늠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인터넷 중고차 사이트에 나와 있는 매물들의 가격, 또는 전화통화로 중고차 딜러에게 알아보는 가격이 실제 거래가격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또, 중고차 쇼핑몰이나 대형 서울매매단지(양재동, 장한평, 율현동, 가양동 등)를 직접 방문해 수입중고차를 고를 때에는 사고이력조회와 성능기록부를 반드시 조회해 보는 게 좋다. 수입차는 사고가 나면 단순 접촉사고라도 비교적 큰 금액이 들기 때문에 보험처리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 대부분의 기록이 남아 있다. 또한, 카히스토리는 직접 조회할 수 있어 위조 여부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중고차 성능기록부는 건강짐진표와도 같은 것으로 이 두 가지 서류에 아무런 이상이 없다면 일단 1차 테스트는 통과다.

보증기간의 확인도 중요하다. 수입차의 보증기간은 중고차 시세를 결정하는데 큰 요소로 작용한다. 워런티 기간이 끝나가는 시기, 끝난 이후의 차량가격은 훨씬 저렴할 수 있다. 물론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위험성은 남아 있지만 중고차구매 시 남은 보증기간의 경우 대부분 길지 않을 수 있으므로 차라리 가격적 장점을 최대한 누리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이다.

동일한 조건이라면 중간 유통단계가 적은 차량일수록 더욱 저렴하다. 중고차매매상에서 거래를 할 경우 차량에 대한 가격이 개인간의 거래보다 비싼 것이 사실이다. 매매상에서 중고차를 매입할 경우, 차량을 상품화시켜서 진열전시를 하게 되는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 또한, 모든 매물을 모든 딜러가 함께 공유해야만 회전이 빠르기 때문에 중고자동차 시장은 ‘손님을 모시고 있는 딜러’와 ‘차를 가지고 있는 딜러’가 나뉘어 거래는 하는 방식을 일반적으로 사용한다. 따라서 중고차 매입과 판매를 동시에 진행하는 규모가 큰 업체의 경우 비교적 거품없는 가격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귀띔한다.

한편, 이와 관련해 최근 수입중고차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중고차 매매 전문 업체인 ‘올뉴카즈’가 저렴한 가격과 수준 높은 차량 상태로 입소문을 타고 있어 눈길을 끈다. 현재 올뉴카즈에서는 현대 자동차(아반떼디젤, I40, LF소나타, 그랜져HG, 제네시스, 에쿠스, 그랜드스타렉스), 기아자동차(K3, K5, K7, K9, 올뉴쏘렌토, 쏘울, 스포티지R, 올뉴카니발), 쌍용자동차(티볼리, 체어맨, 렉스턴, 코란도), 르노삼성자동차(SM3, SM5, SM7, QM3), 쉐보레(말리부, 스파크, 아베오, 올란도, 캡티바) 등의 국산차는 물론, 벤츠(A클래스, C클래스, E클래스, S클래스), BMW(320d, 520d, x1, x3, x5, x6), 아우디(A3, A4, A5, A6, A7, Q3, Q5, Q7, TT), 폭스바겐(뉴비틀, 폴로, 뉴골프, 뉴제타, 파사트, 뉴CC,페이톤, 티구안), 렉서스(IS250, ES300, LS460), 크라이슬러, 올뉴300C, 푸조3008, 볼보 S80, 재규어(XF, XJ), 닛산(370Z, 알티마), 캐딜락(CTS, SRX), 랜드로버(디스커버리, 프리랜더, 이보크), 지프(그랜드 체로키, 랭글러), 링컨(MKX, MKZ) 등의 인기 수입차종에 대해 직매입차량을 보유하고 있어 더욱 믿고 선택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