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 여성과 함께하는 차세대 여성 리더십 캠프 ‘2015 BPW 리더십 캠프’가 오는 10일 서울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진행된다.
(사)전문직여성 한국연맹(BPW Korea)의 주최와 여성가족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2015 BPW 리더십 캠프’는 전국의 여고생을 대상으로 차세대 전문직 여성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진로지도 사업의 일환이다. 그간 전국 25개 지부에서 매년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지만, 서울에서 열리는 것은 2006년 이후 9년만이다.
이번 행사는 패널토의, 명사특강, 전문직여성 되어보기, 조별과제 등으로 구성된다.
패널로는 이인실 전문직여성 한국연맹 회장과 조현욱 법무법인 도움 변호사, 강선영 육군대령, 이경숙 서울 도봉구의원, 서영주 DSJ 건축사사무소 대표, 최성진 온리원 대표 등이 참석한다. ‘명사특강’ 코너에서는 김홍신 작가가 강연에 나선다.
이인실 BPW 한국연맹 회장은 “오늘의 BPW리더십 캠프가 차세대 리더들에게 값진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캠프를 통해 능력과 소양을 갖춘 아름다운 전문직 여성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BPW는 1930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메디신 필립스(Madesin Philips) 박사에 의해 창설, UN 경제사회이사회의 1급 자문단체이자 100여개의 회원국이 가입돼 있는 여성단체다. BPW 한국연맹은 1986년에 창설돼 전국 25개 클럽에 소속된 2000여명의 전문직 여성들이 활동한다. 양성평등한 기업환경 조성과 고위직 여성임원 배출운동, 여성의 역량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