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4를 장착한 드론은 17시간 동안 100m 상공에서 텔아비브 자연, 도심지, 야경 등 곳곳을 촬영했다. LG전자는 이스라엘 현지 소비자들은 스마트폰 한 대로 조금의 흔들림 없이 아름다운 도시 명소를 선명하게 담아낸 촬영 영상에 열광했다고 전했다. LG전자 이스라엘 페이스북 내 영상 조회수는 현재 50만 뷰를 돌파했고, G4의 카메라,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 2.0, 배터리 기능 등이 재조명 받고 있다. 이 같은 효과로 이스라엘에서의 G4 판매도 전작 대비 크게 증가하고 있다.
드론 촬영은 장비의 특성상 진동이 심하고 피사체와 원거리에서 장시간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보통 특수 카메라가 사용된다. G4는 △전작 대비 40% 커진 이미지 센서와 F1.8 조리개 값을 탑재해 밝고 선명한 ‘카메라 렌즈’ △카메라의 흔들림을 좌우·상하 최대 2도까지 보정해주는 ‘OIS 2.0’ △세계최초로 적외선(IR)과 가시광선(RGB)을 모두 감지해 생생한 색감을 표현하는 ‘컬러 스펙트럼 센서’ △3000mAh 대용량 배터리 등을 탑재해 어려운 촬영조건을 성공적으로 극복했다.
LG전자는 지난 4월에도 G4 출시 사전행사로 호주 시드니 상공에서 드론 촬영에 성공해 주요 매체와 거래선,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철훈 LG전자 MC사업본부 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상무는 “글로벌 각국의 특성을 살린 이색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G4가 제공하는 훌륭한 비주얼 경험을 지속적으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