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셋째 주 본지 유료회원들에게 먼저 공개하는 스탁프리미엄(www.etoday.co.kr/stockpremium)에는 종목돋보기 5개, 공시돋보기 2개, 루머속살 1개 등 총 8건의 기사가 게재됐다.
이 가운데 당일 주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기사는 14일 <옴니시스템, 수조원대 중국 스마트시티 사업 속도 내나> 기사였다. 해당 기사가 보도된 당일 옴니시스템 주가는 무려 10% 상승했다.
‘루머속살’로 보도된 이 기사는 옴니시스템이 참여하고 있는 수조원대 중국 스마트시티 사업이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는 내용이었다. 중국 정부가 2020년까지 전국 500개 ‘스마트 시티’ 건설사업을 완료하기 위해 총사업비 1조 위안(약 182조 원)을 투자하기로 방침을 정한 데 따른 것이다.
옴니시스템은 지난 2013년 중국 정부의 스마트그리드 신도시 건설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ISS(아이소프트스톤)그룹과 MOU를 맺고 중국 스마트시티 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당시 옴니시스템은 이 업체와 협력해 신도시 내 전력ㆍ수도ㆍ가스 등을 통제하는 인프라스트럭처 구축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옴니시스템 관계자는 “중국 스마트시티 사업이 장기간에 걸친 사업인 탓에 아직 뚜렷한 성과는 없다”면서도 “MOU 이후 관련 사업을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보도된 <와이디온라인, ‘갓 오브 하이스쿨’이 구세주되나? 실적 개선 파란불>은 당일 1.47% 소폭 상승에 그쳤지만, 다음 날 8.21% 오르며 기사 게재 이후 지난주 11.05% 오름세를 보였다.
13일 보도된 <네오아레나 모바일 게임 사업 탄력받나..‘도시를 품다' 호평 이어져> 기사는 당일 7.33%, 기사 이후 한 주간 10.67%의 상승세를 보였다. 이 회사 최대주주가 바뀌며 신사업 진출을 예고한 네오아레나의 기존 모바일 게임 사업도 탄력을 받고 있다는 내용.
‘도시를 품다 for kakao’가 출시 3일만에 구글플레이 핫이슈 1위, 신규게임 6위에 이름을 올리며 향후 매출 확대를 통한 수익성 개선도 기대된다.
이 외에 희림은 정부의 건축투자 활성화 대책 발표로 수주 확대가 기대된다는 보도에 당일 주가가 4.49% 뛰었다.
☞ 투자자 300명에게 공개하는 종목의 속살 이투데이 스탁프리미엄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