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그루밍 썸머 기획전= 국내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남성만을 위한 썸머 아이템 기획전 ‘맨즈데이’를 실시한다.
바캉스 시즌인만큼, 이번 맨즈데이의 키워드는 ‘제모’와 ‘면도’다. 먼저, 올 여름 남성 필수 아이템으로 입소문이 난 다리숱제거기 ‘올리브영 매너남’을 10% 할인한다. 올리브영 매너남은 길이가 들쑥날숙하거나 숱이 많은 다리털을 자연스럽게 다듬어주는 제품으로, 출시되자마자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남성들의 니즈를 반영해 7월말부터 판매하는 도루코 페이스 세븐 면도기와 면도날, 레이져핏 면도날 클리너, 니베아 쉐이빙폼 등 다양한 면도 용품도 3일간 최대 50%할인해 주목된다. 그 밖에 XTM스타일옴므 멀티 선스프레이와 선스틱, 불독 오리지널 페이스 워시, 페브리즈 남성용 섬유탈취제 등 여름철 그루밍 인기 아이템도 모두 최대 50%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올리브영은 대표적인 그루밍 쇼핑 채널답게 남성 구매 고객들 대상으로 ‘미니 바캉스 키트’도 3일간 선착순 증정한다. 미니 바캉스 키트는 도루코 6중날 휴대용 면도기를 비롯해 스웨디시 에그팩, 우르오스 선블럭, 미쟝센맨 바디워시 등 바캉스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만 랜덤으로 구성됐다.
◇디자이너 셀렉샵 W컨셉, 역시즌 얼리버드 세일= W컵센은 역 시즌 상품을 최대 85% 할인하는 ‘얼리버드 세일(EARLY BIRD SALE)’을 실시한다.
이번 W컨셉의 얼리버드 세일은 60여 개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 의류, 슈즈, 백, 액세서리 등 가을•겨울 시즌 상품들을 모아 대폭 할인된 가격에 제안하는 기획전이다.
프론트로우(FRONTROW)의 남성용 구스다운코트 17만원 대, 션메익스클로스(Sean Makes Cloth)의 퍼 코트 11만원 대, 팩토리얼레이블(FACTORIAL LABEL) 버클 후드코트 18만원 대, 드레스덴(DRESDEN)의 M-65 퍼 야상이 29만원 대 등 최대 85%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이 밖에도 △소프트 카리스마 룩을 선보이는 분더캄머(WNDERKAMMER), △절제된 실루엣의 모던 시크룩을 선보이는 더 스튜디오 케이(the studio K), △과감한 컬러워크와 소재로 주목 받는 문수권(MUNSOO KWON) 등의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함께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W컨셉의 얼리버드 세일 기획전은 제품 소진 시까지 실시되며, 자세한 내용은 W컨셉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아울렛, 썸머 바캉스 이벤트= 롯데백화점이 ‘롯데아울렛과 떠나는 썸머 바캉스’를 테마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8월 9일(일)까지 롯데아울렛 전점에서 진행되며, 아웃렛 인근에 있는 관광지와도 연계해 방문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유통업계는 물론 아직 침체되어 있는 관광업계의 붐업을 위해, 관광지와의업을 통해 최초로 관광지 할인 쿠폰을 선보인다. 롯데아울렛 인근에 있는 관광지 20곳의 입장 할인권으로, 장소에 따라 10~50% 할인이 가능하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 인근 ‘세계문학박물관’ 입장료 30% 할인권, 이천점 인근 ‘이천 테르메덴’ 입장료 50% 할인권, 김해점 인근 ‘롯데 워터파크’ 입장료 본인 40% 할인권, 팩토리 아울렛 인천점 인근 ‘크루즈’ 20% 할인권 등이며, 쿠폰은 롯데아울렛 홈페이지에서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홈페이지에서는 아울렛 15개점 점장이 추천하는 바캉스 아이템 쿠폰, 사은 이벤트, 점포별 행사 정보 등 풍성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기간 중 롯데아울렛 여러 점포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사은 혜택을 제공한다. 2개 이상의 점포에서 구매한 영수증 합산 금액이 50/10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롯데상품권 2.5/5만원을 증정하고, 구매와 관계 없이 2개점 이상 방문 고객에게는 휴가철 사용이 가능한 ‘치약/칫솔 4종 세트’를 증정한다.
아울렛에서 시원한 여름을 느낄 수 있는 이색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선, 김해점에서는 아울렛 최초로 ‘한여름 남극체험’ 부스를 마련해, 고객들에게 극도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이색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파주점에서는 기간 중 주말(오후2시~6시)에 한해 A블럭 1층 분수대에서 시원한 아로마 족욕 서비스를 제공하는 ‘썸머 족욕 카페’를 운영하고, 분수대를 활용한 낚시게임인 ‘로봇피쉬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부산점에서는 주말마다 1층 향토특산물관 앞 광장에서 ‘비어&바비큐’ 벤치를 운영해, 맥주, 아이스크림튀김, 바비큐 등의 먹거리를 판매할 예정이다.
바캉스 시즌에 맞는 상품 행사도 전개된다. 7월 31일(금)부터 8월 6일(목)까지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에서는 ‘휠라 여름 상품 특가전’을 진행한다. ‘휠라 스포츠’ 티셔츠 2만원, 샌들 2만원, 수영복 2만5000원 등 여름 상품을 균일가로 판매하며, ‘휠라 키즈’ 샌들 2만원 등 어린이들을 위한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또한, 7월 30일(목)부터 8월 5일(수)까지 서울역점에서는 ‘쿨 썸머 영패션 특집전’을 진행한다. FRJ, TBJ, 지오다노 등이 참여하며, 대표 상품은 ‘디키즈’ 티셔츠 7천원, ‘지오다노’ 티셔츠(1+1) 1만원, ‘TBJ’ 티셔츠(1+1) 1만원이다.
◇백화점ㆍ아웃렛, 해외명품ㆍ패션대전= 신세계는 본점을 시작으로 업계에서 가장 빠른 명품대전 ‘해외 유명 브랜드 대전’을 진행중이다. 먼저 신세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분더샵(40~70%), 슈컬렉션(20~60%), 핸드백컬렉션 ㆍ사카이ㆍ제이멘델ㆍ미스터앤미세스퍼ㆍ페이ㆍ피에르아르디(50%) 등에서 인기상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행사 물량은 500억원가량으로 역대 최대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9일까지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 그리고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에서 점별로 이월 상품을 파격 할인 판매하는 ‘현대 해외패션대전’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에서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압구정본점은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동시에 해외 패션대전을 연다.
이번 행사에는 총 100여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 물량은 지난해 같은 행사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난 총 800억원으로 여름 시즌에 진행했던 해외패션 이월 상품 행사 중 역대 최대 규모다.
◇롯데면세점 시즌오프= 롯데면세점은 9월 3일까지 서머 시즌오프(Summer Season Off)행사를 진행한다. 30여 개 해외 유명 브랜드를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1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은 누구나 불가리아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고메투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또한 여름 바캉스 필수품인 선글라스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하며, 점별 다양한 프로모션과 최대 25만원까지 증정하는 선불카드 행사를 마련했다. 괌 태교여행권 증정 등 예비부부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는 물론 실속 있는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면세점은 프라다, 미우미우, 토리버치, 에트로, 코치 등 30여 개 해외 유명 브랜드를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할인 행사는 가방, 액세서리, 의류 등 해당 브랜드별 다양한 품목으로 준비했다. 또한 ‘선글라스 스페셜 이벤트’를 마련하여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300달러 이상 구매 시 선불카드 1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인천공항점, 부산점에서 600달러 이상, 김포공항점에서는 4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친환경 마소재의 휴대용 숄더백을, 8월 7일부터는 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부산점에서 6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여행가방의 수납을 돕는 트래블 파우치를, 인천공항점, 김포공항점에서 4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슈즈 파우치를 증정하는 등 여름휴가철에 유용하게 쓰일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ㆍ롯데마트ㆍ홈플러스 행사 ‘1000억 푼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휴무일은 매달 둘째ㆍ넷째 수요일에 쉬거나, 매달 둘째ㆍ넷째 일요일에 쉬거나, 매장별로 정해진 날짜에 쉰다. 매달 둘째와 넷째 일요일에 쉬는 매장이 제일 많으며, 비중은 60% 달한다.
30일 일요일에는 휴일인 매장이 거의 없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인 ‘롯데 빅마켓’은 8월 말까지 인기 수입 세제 총 23종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수입 브랜드 세제 대전’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수입 브랜드 세제 대전’은 ‘에티튜드’, ‘퍼실’, ‘다우니’ 등 국내에서 인지도가 높은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들로구성돼있다. 온라인 판매가 대비 최대 3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친환경 천연 브랜드로 인기 있는 ‘에티튜드’ 브랜드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여 ‘에티튜드 섬유탈취제 버라이어티팩(800㎖*2입)’을 1만2990원에, ‘에티튜드 주방 세제(700㎖*2입)’를 1만6490원에, ‘에티튜드 섬유 유연제(1ℓ)’를 1만2190원에 판매한다.
또 오프라인 매장 최초로 ‘옥시(OXI) 클린 다목적 표백제(5.31㎏)’를 2만4990원에, ‘스너글 블루스파클(4.96ℓ)’을 1만6590원에, ‘타이드 심플리 클린(4.08ℓ)’을 1만5990원에, ‘언스토 퍼블(555g)’을 9790원에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다음달 5일까지 전국 140개 전 점포와 온라인마트에서 연중 최대 규모의 ‘돈육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준비된 물량은 총 300톤 규모다.
100g 기준 국내산 1등급 이상 삼겹살은 1650원에 판매되며 신한(신한BC 제외), 삼성, 현대카드로 구매하면 142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국내산 목심은 1650원, 수입산 삼겹살과 목심은 초특가인 880원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