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의 덱케는 오는 12일부터 늦어도 9월까지 8개 신규 매장을 연달아 열며 단독매장 수가 기존 15개에서 23개로, 편집매장(톰그레이하운드) 포함시 총 31개의 매장을 운영하게 됨으로서 기존보다 영업망이 50% 이상 늘어나게 될 전망이다.
덱케의 신규매장은 수도권 최대규모인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필두로 명동, 잠실 등 주요 핵심상권에 배치된다.
국내 최고의 고급 의류패션업체인 한섬의 첫번째 자체 잡화 브랜드 덱케는 가죽의 본질과 제품 디자인 및 내구성 등 품질 고급화에 역점을 둔 브랜드다. 론칭 시, 엄격한 초도품질관리와 브랜드 마케팅을 위해 영업망 확대 속도를 조절해 왔다.
한섬 관계자는 “해외 고급피혁 및 자체 문양(패턴)를 활용한 부자재 생산수급이 정상괘도에 오르고 품질관리 및 디자인 인력 등을 추가영입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더 높였다”고 밝혔다.
덱케의 백화점 사업 시작 1년 만에 본격적인 규모의 경제를 갖추게 된 셈이다.
현재, 덱케 매출은 년간 100억원 규모다. 지난해 8월부터 점진적으로 신규매장을 열어왔던 점을 고려할 때 기대 이상의 수치다. 지난 7월부터 월평균 매출액이 10억원을 상회하는 등 매출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고객층도 다양해 지고 있다. 덱케가 지난 2월 선보인 남성고객 전용 제품군인 ‘아델 라인(ADEL Line)’을 통해 남성고객층 유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해외패션 편집숍 톰 그레이 하운드매장에서 국내 브랜드로서는 유일하게 입점, 알렉산더 왕 등 해외 유명 브랜드와 당당히 경쟁하고 있는 등 고객층이 다변화되고 있는 점과 하반기 본격적으로 진행될 온라인몰 사업을 통해 신규고객이 큰폭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섬은 하반기 덱케 영업망 확대와 더불어 F/W 신제품을 선보인다. 중성적이고 컨템포러리 디자인 콘셉트에 와인색 등 가을시즌에 어울리는 색상을 추가하고 초도 물량이 완판된 레슬리백(일명 한예슬백)과 미스레이디버그백 등의 신규버전 제품 50여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한섬 관계자는 “단순한 매출 경쟁에서 벗어나 고객에세 지속적으로 사랑받을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날수 있도록 한섬다운 고품격 디자인 개발에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