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셜텍은 12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290억원, 영업이익 9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1% 증가하였으며 2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크루셜텍은 주력 제품인 BTP(Biometric TrackPad)가 지난 해 말 이후 다양한 글로벌 고객사로 공급되기 시작하면서 상반기 흑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회사 측은 하반기 공급 물량 급증을 대비한 인력 채용과 선행투자로 인해 1분기 대비 소폭의 이익률 감소를 기록했으나 3분기 이후부터는 본격적인 수익 개선이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크루셜텍은 최근 3개월 동안에만 Huawei, Meizu, OPPO, HTC, OnePlus 등 다수의 고객사들이 BTP 채택 스마트폰을 연거푸 출시하며 모바일 지문인식 시장 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해 왔다.
또 글로벌 신규 고객사 및 기존 고객사 신규 모델 출시가 4분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알려져 하반기 어닝 서프라이즈 달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공급 물량 급증에 대비해 원자재 사전 확보, 자동화 라인 확충, 수율 개선 등 선제적인 대응책을 마련하고 고객사 대응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