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ㆍ롯데마트ㆍ홈플러스 행사=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휴무일은 매달 둘째ㆍ넷째 수요일에 쉬거나, 매달 둘째ㆍ넷째 일요일에 쉬거나, 매장별로 정해진 날짜에 쉰다. 매달 둘째와 넷째 일요일에 쉬는 매장이 제일 많으며, 비중은 60% 달한다.
31일 일요일에는 휴일인 매장이 거의 없으며, 행사가 다양하게 진행된다.
롯데마트는 다음달 2일까지 잠실점, 서울역점 등 전국 104개 점포에서 ‘가을 침구 기획전’을 진행해 이불, 베개 등 가을 침구를 최대 4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대표적인 상품은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의 ‘솔리드 엠보 피치스킨 차렵이불(150*200cm)’로 시중가보다 20% 가량 저렴한 1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일교차가 큰 시기에 맞춰 보온성이 뛰어난 ‘프리미엄 구스 다운 이불(150*200cm)’을 시중가 대비 40% 가량 저렴한 9만90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거위 솜털 80%와 깃털 20%를 사용해 통기성이 좋고 쾌적한 것이 특 징이다.
이밖에, 숙면에 도움을 주는 침구로 ‘마 편백 베개(40*20cm)’, ‘애니멀즈 아동 베개(50*30cm)’를 각 1만9900원에, ‘클라우드 베개 솜(1+1 기획 상품)’을 9900원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가을 햇 톱밥꽃게 가격을 기존 100g당 950원에서 추가 인하해 다음달 2일까지 100g당 880원 초특가에 판매한다. 이마트도 가을 햇 꽃게 100g당 890원에 내놨다.
◇제로투세븐 창립 15주년 기념 고객 사은 이벤트= 제로투세븐이 창립 15주년을 맞이해 ‘서프라이즈-러브 프로젝트(Surprise-Love Project)’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제로투세븐의 F/W 신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가격혜택 프로모션인 ‘서프라이즈(Surprise)’와 따뜻한 마음을 잇는 고객 참여형 기부이벤트 ‘렛츠 러브(Let’s Love)’로 진행된다.
오는 30일까지 전국 제로투세븐 의류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 제로투세븐닷컴(www.0to7.com)에서 다양하게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제로투세븐 15주년 기념 모바일 사이트(15th.zerotoseven.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제로투세븐 모바일 상품 교환권 이벤트인 ‘심쿵특보 상품교환권’은 5만원 모바일 상품 교환권을 30% 할인받아 3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로 창립 이래 최초로 제로투세븐 의류 브랜드 전국 매장과 제로투세븐닷컴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벤트다.
인당 최대 2매까지 구매 가능하며 쿠팡과의 제휴를 통해 오는 1일부터 선착순으로 최대 1만장까지 판매한다. 이는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접한 뒤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 제품을 구매하는 이른바 ‘리버스 쇼루밍족’을 공략하기 위한 이벤트로, 해당 상품권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제로투세븐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티셔츠 하나 가격으로 추석을 대비하여 가을 신상품 상, 하의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상품교환권이 조기 소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5 F/W 신상품을 균일가에 판매하는 ‘얼리버드 균일가 행사’도 13일까지 진행된다. 제로투세븐 매장에 방문해 15주년 프로모션에 참여하고, 매일(maeil) 멤버십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겨울 신상 20%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재방문 쿠폰 제공’이벤트도 26일까지 진행된다. 본 행사 역시 제로투세븐 전국 매장과 제로투세븐닷컴에서 동시 진행된다.
고객참여형 기부행사 ‘렛츠 러브(Let's Love)’는 오는 9월 30일까지 열린다. 고객이 의류 1벌을 구매할 때마다, 이른둥이를 위해 의류 1벌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하는 ‘매칭그랜트’형식의 기부 이벤트다.
◇NS홈쇼핑, 햅쌀 받아가세요= 28일 오전 6시부터 31일 오전 2시까지 NS홈쇼핑에서 TV홈쇼핑(NSmall live, Mobile live, T-COM, 심야방송 포함)에서 방송하는 상품을 기간 내 2개 이상 구매하고 누적금액이 15만 원 이상인 고객분께 2015년 산 햅쌀인 ‘해맞이 쌀(5kg)’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사은품은 추석 전인 9월 17일~18일 사이 배송되어 명절날 햅쌀로 지은 밥을 온 가족과 즐길 수 있다.
해맞이 쌀(5kg)과 함께 10% 할인쿠폰 2장과 5000원 적립금도 증정한다. 할인쿠폰과 적립금은 구매 상품 배송 완료 후 10일 이내 자동 부여된다.
단, 본 이벤트는 보험, 여행, 상조, 렌털 등 일부 상품 및 지난 방송 상품은 제외되며, 취소 및 반품 시 사은품은 자동 취소된다. 사은품 지급은 1인 1회에 한정되며, 누적금액은 할인쿠폰, 적립금 등을 제외한 실 결제금액이 15만 원 이상이어야 참여가 가능하다.
◇아이젠버그, AK플라자 분당점 입점 기념 이벤트= 프랑스 럭셔리 뷰티 브랜드 아이젠버그(EISENBERG)가 AK플라자 백화점 분당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이달 28일부터 9월 13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AK플라자 백화점 분당점 아이젠버그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이벤트는 매장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아이젠버그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해당 기간 동안 AK플라자 백화점 내 아이젠버그 매장을 방문 후, 인증샷 사진을 찍어#아이젠버그 #AK분당점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아이젠버그의 베스트셀러멀티 보습 오일 워터 울트라 하이드레이팅 비페이직 케어(12만9000원상당) 정품을 증정하며, 업로드 내역을 현장 제시만 해도 스킨케어 샘플 및 향수 사쉐 1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해시태그를 달아 업로드 된 매장 사진을 리그램하는 참여자도 현장에서 동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이젠버그 AK플라자분당점 매장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화이트 톤을 바탕으로 아이젠버그의 금빛 시그니처 로고를 강조했다. 독특한예술작품 패키지가 돋보이는 향수 제품과 일러스트를 전면에 내세운 향수 코너와 모던한 패키지의 럭셔리 스킨 케어 제품 코너를 분리, 제품군에 따른 콘셉트의 차별화가 눈에 띄는 것이 특징이다.
◇소프라움, 론칭 6주년 기념 행사= 태평양물산㈜의 프리미엄 베딩 전문 브랜드 소프라움은 브랜드 출시 6주년을 맞이해 특별 할인 이벤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28일부터 9월 13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소프라움이 1년에 단 한 번 진행하는 특별 할인 행사로 이번 시즌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커버 및 구스 다운 정상 제품을 최대 30%까지, 올가을 트렌드에 맞는 인기 품목 4종류를 포함해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하였다.
특히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기하학적 모티브로 모던한 공간을 연출하는 ‘넥스트(매트리스 커버 세트, 18만9000원)’와 페이즐리, 사라센, 식물 패턴이 아기자기한 패치 스타일로 표현된 ‘오닐(차렵이불 세트, 16만9000원)’을 선보인다. 또한,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 소파나 차 안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타임(구스 블랑켓, 9만9000원)’과 다운프루프 면으로 구스 다운의 빠짐을 최대한 방지한 ‘메이슨(구스 차렵 이불, 15만9000원)을 마련했다.
더불어 구매 금액별 다양한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소프라움 론칭 6주년 기념으로 4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원형 베개 솜’ 2개를, 6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반짇고리 세트 1개를,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덕 다운 블랑켓’ 1개를 증정한다.
이번 할인 행사는 소프라움 구로점(본점)과 목동점을 포함한 전국 25개 소프라움 매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AK플라자, 주말 쇼핑 행사= AK플라자는 28일부터 구로본점, 수원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점에서 다양한 가을패션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AK플라자 분당점은 28일부터 9월 3일까지 5층 이벤트홀에서 ‘프리미엄 골프대전’을 연다. 던롭, 쉐르보, MU스포츠, 캘러웨이 등 수입 브랜드 외 13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골프웨어 및 골프클럽, 각종 용품 등을 30~80%까지 할인 판매한다. 나이키골프 프리미엄 풀세트를 90만원대부터, 쉐르보 골프웨어를 9만원대부터, 풋조이 골프화를 8만4000원부터 판매한다.
또, ‘가을맞이 침구 특집전’을 통해 스위트홈, 아이리스 등의 가을침구를 20~50% 할인 판매한다. 스위트홈 스프레드를 40% 할인된 18만원에 50매 한정 판매하고, 아이리스 차렵이불·베개커버 세트를 50% 할인된 7만9000원에 판매한다.
AK플라자 수원점은 28일부터 9월 3일까지 5층 이벤트홀에서 가을산행 준비를 위한 ‘스포츠·아웃도어 메가 페스티벌’을 연다. 나이키, 아디다스, 아디다스오리지널, 리복 등 스포츠브랜드와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 아이더, 컬럼비아 등 아웃도어 브랜드를 최고 60%까지 할인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슈즈를 4만원대에, 노스페이스 가을용 재킷을 13만2000원에, 코오롱스포츠 다운재킷을 26만4000원에, 네파 다운재킷을 10만5000원에 판매한다.
AK플라자 구로본점은 28일부터 30일까지 주말 3일간 ‘남성 수트 초특가전’을 통해 지오지아, 제스, 본, 워모, T.I포맨, 트루젠 등의 수트를 9만원 균일가에 한정수량(각 브랜드별 30착) 판매한다. 또 헤지스키즈, 네파키즈 등 브랜드 키즈라인 신규 입점을 기념해 품목별 10~30% 할인하고 레고, 양말, 선크림·핸드솝 세트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백화점 추석 상품권 판매 시작= 백화점업계가 추석 대목을 앞두고 상품권 판촉전을 시작했다.
롯데백화점은 26일 추석 상품권 묶음상품 8740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상품권 묶음상품은 각각 300만원, 1000만원, 3000만원 단위로 구성돼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금액별로 3만~90만원어치 상품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도 이날부터 추석용 상품권 묶음상품을 판매한다. 상품권 묶음은 각각 500만~5000만원 상당으로 구성돼 있다. 구입 금액별로 10만~150만 원어치 상품권을 붙여준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17일부터 추석 상품권 묶음상품 에이치 노빌리티 판매를 시작했다.
이달 27일부터는 200만~30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구입금액별로 상품권이나 사은품을 증정한다. 3000만원 어치 구입 고객의 경우 사은율이 3%로 가장 높다.
100만원어치 이상 상품권을 구매한 서울·경기 및 광역시 소재 고객에게는 2시간 안에 배송하는 ‘2시간 급송(2 hour Express)’서비스도 실시한다.
◇유니클로, 가을 맞이 할인행사= 유니클로가 다음달 3일까지 가을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간절기에 가장 활용성이 높고 세련된 스타일링 연출에 적합한 진(JEANS) 제품은 올해 가을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지난 시즌보다 디자인이개선돼 더욱 아름다운 다리 라인을 연출하는 여성용 울트라 스트레치 진, 울트라 스트레치 앵클 진과 트렌디한 실루엣의 슬림 보이 프렌드 피트 앵클 진은 정상가에서 1만원 할인된다. 남성용 스트레치 셀비지 슬림 피트와 스트레치 셀비지 스키니 피트 진 또한 같은 할인혜택이 적용된 4만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패턴으로 세련된 가을철 스타일링에 적합한 발목 길이의 여성용 앵클 팬츠 역시 정상가에서 1만원 할인된 2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남성용 중에서는 뛰어난 스트레치성으로 슬림한 실루엣을 자랑하는 고기능성 드라이 스트레치 팬츠가 1만원 할인된 3만9900원에 제공된다.
◇마리오아울렛, 정장 80% 할인= 마리오아울렛은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28일부터 9월 3일까지 코모도스퀘어, UC킨록 등 인기 정장 브랜드의 면접용 정장을 최대 80% 할인한다.
우선 코모도스퀘어, 레노마, 본(BON)의 정장, 셔츠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본과 코모도스퀘어, UC킨록에서는 정장을 9만원대부터 만나볼 수 있다. 레노마에서는 셔츠와 재킷을 각각 1만원대, 3만원대부터 판매한다. 바쏘옴므의 셔츠와 바지는 각각 3만원대부터 선보인다.
여성 정장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1관 5층에서는 영캐주얼 브랜드 숲(SOUP)의 재킷을 6만원대부터, 스커트를 4만원대부터 판매한다. 1관 7층에서는 라인과 케네스레이디의 재킷과 스커트를 각각 2만원대부터 선보인다. 샤틴에서는 재킷을 3만원대, 원피스를 7만원대에 선보이고 린에서는 원피스를 5만원대부터 판매한다.
면접 정장과 함께 코디하기 좋은 면접용 구두, 가방, 액세서리 등 잡화도 선보인다. 무크의 여성화는 4만원대부터, 남성화는 6만원대부터 선보인다. 샘소나이트의 남성 가방은 18만원대, 시슬리 여성 핸드백은 13만원대부터 판매한다. 미니골드에서는 심플한 디자인의 귀걸이와 목걸이를 각각 3만원대, 9만원대부터 선보인다.
◇롯데월드몰, 뿌까 팝업스토어 운영= 롯데월드몰은 오는 9월 13일까지 에비뉴엘 지하 1층 광장에서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 ‘뿌까(PUCCA)’의 팝업 스토어를 국내 최초로 운영한다.
‘뿌까’는 국내 캐릭터 디자인 회사 ‘㈜부즈(VOOZ)’에서 개발해 2000년에 발표한 동양적인 외모와 환한 미소의 익살스런 캐릭터로,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 중남미, 중화권 등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지난 해부터는 서울시 홍보대사 캐릭터로 선정돼 가판대, 버스 정류장, 금연 조형물, 표지판 등 다양한 시정 및 공공 캠페인에 활용되고 있으며, 중국에는 약 300여 개의 매장에서 캐릭터 상품이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롯데월드몰에서 운영되는 팝업 스토어는 ‘뿌까 디자인 스토어’라는 이름으로, 뿌까 캐릭터 인형, 핸드폰 케이스, 티셔츠 등 디자인 상품과 조형물을 선보이며, 롯데월드몰을 찾은 고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