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림후코이단, 차별화 강조한 동영상 제작
해림후코이단이 좋은 후코이단 고르는 법에 대해 설명한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해림후코이단 측은 “최근 후코이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품질이 담보되지 않은 유사제품은 물론이고 캅셀 형태의 해외직구 제품들까지 난립하고 있다”며 “사용되는 원물, 생산공정 등에 따라 후코이단의 품질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소비자는 이를 판별하기 위한 기준이 있으면 도움이 된다”고 1일 밝혔다.
해림 측이 제시한 후코이단 선택 포인트는 크게 5가지로 △100% 국내산 해조류를 원물로 사용했을 것 △원물의 방사능 검사를 철저히 할 것 △알코올을 사용한 화학적 공법이 아닌 친환경적 공법을 사용했을 것 △제조된 지 너무 오래되지 않은 신선한 제품일 것 △독성 시험 데이터를 가진 원료를 사용할 것 등이다.
특히 후코이단은 제조회사마다 제조공법에 조금씩 차이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 독성시험을 거친 제품을 섭취해야 안전을 담보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
해림후코이단의 경우 2007년 GLP기관인 켐온을 통해 단회경구투여독성시험, 13회반복경구투여독성시험, 복귀돌연변이시험, 염색체이상시험, 경구투여소핵시험 등을 거쳐 모두 안전하다는 데이터를 확보했다.
해림후코이단이 제작한 ‘좋은 후코이단 고르는 5가지 요령’ 동영상은 해림후코이단 쇼핑몰 은 물론이고 유투브 등의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해림후코이단은 2005년 해양수산부, 전라남도, 완도군이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해 설립된 후코이단 전문 생산업체다. 후코이단의 높은 황산기 함량, 알코올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제조공법, 기업부설 연구소를 통한 품질관리력 등에 있어 이미 세계적인 수준에 도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