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유위니아)
올해 대유위니아의 김치냉장고 판매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9일 대유위니아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이 회사의 김치냉장고 딤채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했다. 특히 400ℓ대 스탠드형과 200ℓ대 뚜껑형 등 대용량 제품들을 중심으로 30%~38%대의 높은 판매 증가율을 보였다.
이 같은 판매 증가는 김치냉장고가 과거와 같이 가을, 겨울뿐만 아니라 봄, 여름 등 4계절 가전으로 변화하고 있는 영향이 크다. 또한 전체 판매량 중 교체비중이 70%일 정도로 김치냉장고 10년 교체주기도 맞물렸고, 최근 부동상 경기 활성화에 따른 이사 수요 증가도 한 몫을 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대유위니아는 지난달 출시한 딤채마망으로 올 하반기까지 매출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딤채마망은 이달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으며, 오는 10일부터는 전국 백화점과 하이마트 등에서 유통될 예정이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겨울철 제품으로 인식됐던 김치냉장고가 다양한 식품 보관의 기술력과 사용 편리성으로 4계절 내내 애용되고 있다”며 “비수기 시즌 증가된 판매 상승세를 딤채마망을 통해 성수기 시즌에도 이어가 명실공히 국내 대표 브랜드 자리를 더욱 굳건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