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전문기업 파마젠 비타민 관계자는 “올해는 메르스의 영향으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며 “받는 사람의 상황을 고려해 적절한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면 더욱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면역력 약한 부모님에게는 ‘중성화비타민C’와 ‘스피루리나’
비타민C는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그러나 비타민C를 장기간 섭취하면 속쓰림이나 설사 등이 생길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최근에는 칼슘을 넣어 산을 중성화시킨 ‘중성화비타민C’를 섭취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자연에서 온 해독제’라고 불리는 스피루리나도 부모님 선물로 제격이다. 50여 가지 필수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스피루리나는 면역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능이 있어 인기가 좋다.
◆ 피로증후군 있는 직장인에게는 ‘비타민B군’
과로와 스트레스, 술, 담배 등 유해환경에 노출돼 있는 현대인들. 그 중에서도 30~40대 직장인에게는 비타민B 콤플렉스 제품을 선물해보자. 에너지대사를 활성화시키는 비타민B군은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 효능이 있기 때문이다. 에너지 증진과 피로증후군 완화 효능으로 재조명 받고 있는 비타민B 콤플렉스 제품은 약국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 성장기 청소년에게는 ‘비타민D’
어린이, 청소년이 있는 가정에는 비타민D 제품을 추천한다.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도울 뿐만 아니라 혈중 칼슘 농도를 조절한다. 이를 통해 뼈에 칼슘이 침착되는 것을 돕는 것이다. 만약 비타민D가 부족할 경우 혈액 속 칼슘, 인이 부족해지고 뼈에 축적이 이뤄지지 않아 골격이 약해지게 된다. 음식을 통한 비타민D의 흡수는 제한적이기 때문에 햇빛을 통해 비타민D를 생성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한편 건강식품전문기업 파마젠에서는 ▲파마젠 버퍼드 비타민C 1100mg ▲파마젠 울트라원 ▲파마젠 비타민 B-50 콤플렉스 ▲파마젠 스피루리나 등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추석을 맞아 가족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추석선물건강대전을 진행하고 있다 파마젠 공식몰(www.pmgmall.com) 각 개인별 영양 상담이 가능하며 세트구매 시 온가족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더칼슘제, 알약케이스, 선물용 고급 쇼핑백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