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8106대, 수출 3383대 등 총 1만 1489대 판매, 전년 동월 대비 10.3% 증가
쌍용자동차는 지난 9월 내수 8106대, 수출 3383대를 포함해 1만 1489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쌍용차의 9월 실적은 추석연휴로 조업일수가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디젤 모델이 가세한 티볼리 판매가 크게 늘어 전년 동월 대비 10.3% 증가했다. 특히 티볼리 디젤과 더불어 SUV 전 라인업을 유로 6 모델로 업그레이드하는 등 적극적인 시장 대응으로 내수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59.1%나 증가했다.
내수 판매는 누계 증가율이 지난 2월 22.3%를 기록한 이후 7개월 연속 증가하면서 9월말 현재 2014년 내수 전체 판매 실적(6만9036대)을 넘어섰다. 전년 동기 대비 증가세가 39.8%에 달했다.
현재 소형 SU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티볼리는 지난 4월 이후 글로벌 판매가 6개월 연속 5000대를 웃돌고 있다. 올해 누계로는 4만3523대를 기록하고 있다.
수출 역시 티볼리의 론칭으로 유럽지역에서 전년 대비 70% 이상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40%가 넘었던 수출 누계 감소율도 39%로 다소 개선됐다.
이에 따라 누계 판매도 전년 대비 최대 판매 감소율을 보였던 지난 2월(△14.5%) 이후 7개월 연속 개선되면서 9월말 현재 지난해 비해 2.2% 감소한 10만3874대를 기록, 전년 수준을 거의 회복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유럽에 티볼리 디젤모델을 론칭하고 내년 출시할 롱보디 양산형 콘셉트카도 공개하는 등 유럽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내수판매 증가율이 7개월 연속 증가하면서 이미 지난해 내수판매 실적을 넘어섰다”며 “티볼리 디젤 모델 유럽 론칭과 신흥시장 등 해외네트워크 확대를 통한 시장 다변화를 적극 추진해 글로벌 판매 물량을 더욱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