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M5 미라클 코드 이벤트’= 독일 럭셔리 브랜드 MCM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이어주는 ‘M5 미라클 코드’ 온라인 이벤트를 5일부터 진행한다.
‘M5 미라클 코드’ 이벤트는 MCM이 럭셔리 브랜드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옴니채널 서비스인 M5 서비스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한 이벤트다. 5일 9시부터 MCM 직영몰(www.shopmcm.com)을 통해 미라클 코드를 부여 받은 후 앱에서 응모할 수 있다. 일주일마다 당첨자를 추첨하여 MCM의 신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25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MCM은 또한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M5 미라클 타워’ 오프라인 이벤트를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3m 이상 높이의 M5 미라클 타워를 만나볼 수 있으며 M5 앱을 다운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17일, 18일 이틀간 17시부터 19시까지 매 시각 정시에 진행된다. 현장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즉석에서 당첨자를 공개한다.
◇몽벨,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 신상품 30% 할인= LS네트웍스의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이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를 기념하여 가을 겨울 신상품을 30% 할인하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외국인들을 위한 쇼핑-한류-관광의 융복합 축제로 이번에 6회 째를 맞았다.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몽벨은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적극 참여하여 상설점을 제외한 전국 몽벨 매장에서 2015년 가을 겨울 신상품을 30% 할인 판매한다(일부 상품 제외). 할인 행사는 10월 31일까지 계속된다.
◇GS샵,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맞이 매직박스 이벤트= GS샵이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을 맞아 오는 10월 13일까지 매직 박스 이벤트를 연다.
먼저 기존에 상품마다 붙는 할인 쿠폰과는 별도로 7%를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매직 쿠폰(1인당 최대 3만원)을 제공한다. 가전 및 일부 서비스 상품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상품에 사용 가능하며, 개인 성향에 따라 원하는 상품군(아동/교육/주방/생활, 패션의류/잡화/이미용/, 레포츠의류/레저/스마트가전) 중에 자유롭게 쿠폰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또 기간 내 누적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의 GS샵 상품권을 증정하며, 카카오톡 초대메시지를 보내면 총 5000명에게 3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신용카드 최대 10% 청구할인과 ‘원데이딜’ 구매 시 10% 적립금 증정, 방송알림 후 구매 시 2000원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특히 10월 한 달간 TV쇼핑 상품을 구매한 고객(3회, 20만원 이상, 일부 상품 제외)에게 총 100억원 상당의 ‘필립스 전기 그릴’(12만9000원)을 준다.
GS샵은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에도 참여한다. 행사기간 중 ‘1등이 쏜다!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특별관’을 별도 운영하며 매일 특가 할인상품을 선보인다. ‘자코모 힐링 소파’, ‘일월 온수매튼’, ‘오휘 스마트 세트’ 등을 대표 상품으로 준비했으며, LG LED TV와 알집매트, K2 다운재킷, 삼천리 자전거 등의 다양한 제품을 최대 8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카드 할인과 적립금 증정 행사를 함께 연다.
◇레스모아, 캐주얼 신발 할인 판매= 신발 멀티숍 ‘레스모아’가 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캐주얼 신발을 할인해 판매하는 ‘캐주얼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5일까지 한달간 진행된다. 캐주얼 신발 전 품목이 10% 할인된다. 2켤레부터는 구매 족수에 따라 할인폭이 달라진다. 2켤레 구매시 20%, 3켤레 구매시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 품목에는 영국 캐주얼 신발 브랜드 클락스의 대표 아이템인 ‘데저트 부츠’를 비롯해 ‘러거’, ‘왈라비’ 등이 포함됐다. 로버스의정통 옐로우 워커 스타일 신발 ‘브라바’, 세련된 컬러 배색이 멋스러운 스니커즈 ‘비스타’ 등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10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ㆍ롯데마트ㆍ홈플러스 행사=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 동참해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14일까지(신선식품은 7일까지)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열고 한우사골, 밥솥 등 신선식품에서 가전, 패션까지 인기 생필품 1000여개 품목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진행되는 그랜드 세일에서 유명 가전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내수 진작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한 이번 그랜드 세일은 홈플러스 전국 140개 점포 및 온라인(homeplus.co.kr)을 통해 TV·냉장고·김치냉장고등 가전제품 최대 50% 할인을 비롯해 의류와 세계 맥주 등의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대형가전의 경우 삼성 브랜드의 냉장고(830ℓ)가 300대 한정으로 할인가 199만원에 추가 카드할인이 제공되며 김치 냉장고(327ℓ)는 무한정으로 할인가 145만원에 역시 추가 카드할인이 제공된다.
롯데마트는 7일까지 3000여가지 재고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나이키·아디다스 등 인기 신발 브랜드, 지센·체이스컬트 등 여성·남성·유아동의류 브랜드 등이 참여하며 롯데·신한·KB국민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은 5000원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옥션, 롯데 갤러리아 AK 등과 손잡고 정기세일= 옥션은 오는 11일까지 8대 유통사 할인과 함께 대표 카테고리별 인기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2015 가을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먼저 대형 유통사가 참여하는 ‘그랜드세일’ 기획전에서는 매일 4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며 업체별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참여 업체는 롯데백화점, 롯데닷컴, CJ몰, 홈플러스,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대구백화점, AK몰이다.
특가 상품으로는 2일 ‘머렐’의 방수 등산화 및 트레킹화를 20% 할인된 가격 5만5200원에, ‘플라스틱아일랜드’의 간절기 원피스와 재킷 8종을 3만4900원부터 준비했다. 3일에는 ‘컬럼비아 옴니테크 방수 재킷(7만9900원)’ 등이 예정돼 있다.
브랜드세일 기획전에서는 패션, 스포츠, 리빙, 가전 카테고리 별 세일을 진행한다. 오는 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브랜드 특가 상품을 소개할예정이다. 2일 ‘쉬즈미스 더블버튼 트렌치코트(6만3900원)’와 ‘삼천리 아동용 자전거(9만9000원)’, 5일 ‘에스쁘아 틴트 마커 & 립밤 듀오 2종 세트(2만3220원)’와 ‘라푸마 솔리드컬러 기본 자켓(4만7900원)’, 6일 ‘잭앤질 가을 슬립온 특가모음(1만9800원) 등이다.
각종 구매혜택도 있다. 매일 오전 10시마다 그랜드세일 참여업체의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선착순(매일 1000~2500명)제공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금액에 따라 1만원부터 3만원까지 이머니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화장품 브랜드ㆍ브랜드숍 세일=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가 1일부터 시작된 가운데 화장품 브랜드와 브랜드숍의 자체 세일 행렬도 이어지고 있다.
올리브영은 건조한 계절인 10월을 맞아 ‘시월애 올리브영 페스티벌’을 마련, 한 달간 보습 제품 프로모션 및 할로윈과 연계한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건조한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스마일 세라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닥터자르트와 함께 스마일 세라 수분 3종 증정 키트를 기획했다. 스마일 세라 키트는 닥터자르트의 대표 수분 제품인 세라마이딘 크림과 오일밤, 리퀴드의 3종 샘플로 구성됐으며, 3만원 이상 구매 고객들에게 소진시까지 제공된다. 팝아티스트 찰스장과 협업한 스마일 세라 로고가 새겨진 세안 밴드도 함께 구성된 세라마이딘 기획세트 3종 또한 올리브영에서 10월 한 달간 한정판으로 만날 수 있다.
수분 키트 증정뿐만 아니라 인기 보습케어 브랜드의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 또는 1+1 혜택으로 제공한다. 해당 품목은 닥터자르트, 보타닉힐보, 하다라보, 바세린 등의 가을 보습 제품과 바이오-오일, 실크테라피, 더마비 등 오일 제품, 식물나라, 캐스키드슨, 허바신, 바디판타지 등의 핸드크림 등이다.
LG생활건강은 이날부터 1년간 대통령 특별휴가를 나오는 군 장병을 대상으로 더페이스샵, 비욘드 남성 화장품을 3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더페이스샵, 비욘드 매장을 방문해 특별휴가증과 할인 쿠폰을 제시하는 군 장병에 한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페이스샵은 위장크림 등 밀리터리 제품을 포함한 남성 화장품에 30% 할인율을 적용했으며, 비욘드는 11월부터 남성 화장품을 30% 할인한다.
대표적인 30% 할인 품목인 ‘더페이스샵 아르쌩뜨 에코테라피 포맨 그루밍 위장크림 SPF 50+ PA+++’은 식물성 오일을 사용한 저자극 군용 위장크림으로, 피지 흡착 파우더가 함유돼 지워지거나 번들거리지 않으며, 클렌징폼 세안으로 간단하게 지워지는 것이 강점이다.
남성 스킨케어 라인 ‘비욘드 더 트리 포맨 모이스처’는 바오밥 나무의 씨앗 추출물과 저분자 히알루론산 성분 등이 피부 속부터 수분 에너지를 채워줘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결을 완성해준다. 페이셜폼, 토너, 에멀젼, 에센스, 크림, 선크림 등 총 6종으로 구성되어 단계별로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
화장품 및 헬스 푸드 브랜드 DHC코리아는 10월 한 달 동안 DHC의 시그니처 제품인 딥 클렌징 오일 마이크로 사이트를 한시적으로 오픈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OX 퀴즈 이벤트’를 비롯해 나나의 친필 싸인이 담긴 딥 클렌징 오일을 받을 수 있는 ‘공유 이벤트’와 백화점 상품권이 경품으로 증정되는 ‘셀피 이벤트’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품목별 할인 ‘풍성’= 국내 유통업계 사상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인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가 1일부터 시작됐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 유통가의 최대 할인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본떠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다. 백화점(71개 점포), 대형마트(398개), 편의점(2만5400개) 등 대형 유통업체 약 2만6000여개 점포가 참여했다.
한국 블랙프라이데이를 성공적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각 채널별 최대 할인품목을 비교해봐야 한다. 또 브랜드별로 진행하는 할인 행사도 주목해야 한다.
백화점은 의류 할인 행사 폭이 크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10층 문화홀에선 노스페이스·코오롱스포츠·K2·블랙야크 등 인기 아웃도어가 최대 80% 할인한 가격에 판매된다.
롯데백화점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는 총 58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정기세일 때보다 40여개 많은 숫자다. 레니본, DKNY, 닥스골프, 클럽모나코 등 평소 할인 판매가 거의 없었던 110여개 브랜드도 행사 취지에 동참해 참여를 결정했다. 롯데백화점은 특히 13개 점포(점포별 기간 상이)에서 최대 규모의 ‘대한민국 No.1 아웃도어 대전’을 진행한다. 블랙야크, 노스페이스, 밀레, 네파 등 5개 브랜드가 참여해 쏟아내는 물량만 총 300억원에 달한다.
편의점도 10월 한 달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연다. 편의점에서는 인기 상품을 공략하면 된다. CU는 탄산수 등 인기 상품에 대해 50% 쿠폰을 지급하고, PB상품 구입 시 CU멤버십 포인트를 12%까지 적립해준다. GS25도 다음달 말까지 인기 상품 700여종을 대상으로 ‘1+1’ ‘2+1’ 등의 증정행사를 연다. 세븐일레븐은 음료 과자 등 30여개 품목을 15~30% 할인 판매한다.
브랜드별 세일 행사도 다양하다. 제로투세븐은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유아용품 특가전 및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몰인 제로투세븐닷컴에서는 오는 11일까지 베이비 오일과 내의, 분유 등 인기 핫딜 상품을 선보이는 ‘블랙데이즈’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 2가지 품목으로 소개되는 핫딜상품은 정상가에서 최대 70%까지 할인하고, 무료배송 혜택까지 제공한다.
해당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500명에게 5%의 중복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할인쿠폰은 핫딜상품에만 적용되며 다운로드 후 당일에만 사용할 수 있다.
형지도 신상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 등 여성복은 신상품 일부 품목에 한해 40~50% 할인을 실시하고, 와일드로즈와 노스케이프는 가을신상품 전품목을 30% 할인하는 등 5개 브랜드 전국 1100여개 매장에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여성캐주얼 크로커다일레이디는 신상품 베스트 ,티셔츠, 팬츠를 50% 할인하고, 주말 드라마 '엄마' 제작지원을 기념해 가을 코트를 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컨템포러리 캐주얼 올리비아하슬러는 가을 신상품 일부 품목에 한해 50% 할인을 실시하고, 프렌치 감성캐주얼 샤트렌은 신상품 블라우스, 티셔츠, 팬츠 구매 시 4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여성전문 애슬레저를 지향하는 와일드로즈 및 토털 퍼포먼스 아웃핏 노스케이프는 가을 신상품 전품목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전 점포서 풍성할 할인= 신세계사이먼이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해 11일까지 여주·파주·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전 점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풍성한 할인과 낭만적인 쇼핑 분위기를 위한 야외 이벤트를 선보이는 ‘쇼핑 나잇 페스티벌(Shopping Night Festival)’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르마니 스토어, 코치, 라코스테, 르크루제 등 총 160여 개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최고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전 점에서 재즈 공연과 와인 무료 시음 이벤트가 진행되고,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클래식카 전시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플리마켓이,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현장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더불어 삼성카드, 현대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전 점에서 아르마니 스토어는 14년도 상품을 기존 30~40% 할인율에 20% 추가할인을 실시하며, 코치는 기존 20~50% 할인율에 30% 추가 할인한다. 라코스테는 기존 30~40% 할인율에 의류 2점 이상 구매 시 10% 추가 할인해 판매하고, 르크루제는 기존에 35% 할인율로 판매하던 무쇠·스톤웨어 전품목에 대해 각 20·10% 추가 할인을 실시하고, 기존 30만5000원인 범랑냄비를 9만9000원에 판매하는 등 균일가 행사도 진행한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타이틀리스트와 테일러메이드가 전품목 최고 8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나이키골프는 기존 45만원인 드라이버를 19만원에, 기존 89만원인 아이언을 39만원에 판매한다. 폴로 랄프로렌은 가을·겨울 전품목을 최고 80% 할인하고, 헹켈&스타우브는 최고 65% 할인한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폴로와 뉴발란스가 최고 80% 할인을 진행하며, 신규 오픈한 갤러리아 아울렛은 최고 5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필립스는 기존 47만4000원인 디지털 에어프라이어를 24만9000원에 판매하고, 스팀다리미·커피메이커를 각 3만6000·3만4000원 균일가로 선보인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스와치그룹의 시계부티크 매장인 아워패션이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해 론진·해밀턴·티쏘등 9개 브랜드를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에트로는 패밀리세일을 진행해 최고 80% 할인하고, 에르메네질도 제냐는 아뇨나 전 제품을 80% 할인한다.
◇코엑스몰, 회원가입하면 쿠폰 제공= 복합쇼핑몰 코엑스몰이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가 본격 시작되는 이달 1일부터 18일까지 멤버십 회원 1인당 총 4만4000원의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코엑스몰은 지난 7월 멤버십 회원 대상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를 시작해 첫 회 다운로드 수 총 6만건 이상을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7, 8월에 이어 3회째인 이번 이벤트는 10월 18일까지 총 18일간 진행되며, 멤버십 회원 1인당 총 4만4000원의 할인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에 지급되는 할인쿠폰은 총 5장으로 2000원권 2장, 1만원권 2장, 2만원권 1장으로 구성, 코엑스몰 내 모든 멤버십 가맹점에서 1회 구매 시 1매씩 현금처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은 코엑스몰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마이코엑스(myCoex) 3.0’ 또는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기존 멤버십 회원은 물론 행사 기간 중 신규 가입자도 가입 즉시 다운로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