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빌라매매•분양 시 ‘허위매물’과 ‘불법건축물’ 때문에 걱정이라면?

입력 2015-10-12 00: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가속화된 전세난에 따라 집구하기는 하늘의 별 따기다. 이에 따라 전세가격 및 매매가격이 별 차이 없는, 빌라에 실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빌라매매율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가운데, 소비자들은 이것저것 잘 따져보아야 한다. 허위매물이나 매매가격, 불법건축물에 대한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빌라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소비자들은 온라인매매사이트나 부동산을 통해 정보를 얻곤 하는데, 소규모 업체가 건축하는 분양빌라의 경우 아파트처럼 관리가 잘 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많으므로 매매시 더욱 신중을 기울여야 한다.

실제로 최근 샌드위치 판넬을 이용한 불법 확장한 빌라가 많다. 기준 층에 비해 단열이나 마감 등에 문제가 생겨 누수 및 결로 현상이 발생하는 사례 또한 급증하고 있다.

이에 빌라매매 전문 기업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분양빌라매매 시 화려한 내장재에 현혹되다 보면 큰 낭패를 보기 쉽다. 빌라매매 시 가격과 주변 입지 요건, 외벽의 마감재 및 단열재, 불법 여부 확장 등을 고루 살펴보아야 한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계약하려는 곳이 근린생활시설인지 아닌지 확인해야 하는데, 이는 등기부등본을 열람하거나 건축물대장을 열람해 보면 쉽게 알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불법건축물이나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는 빌라매매사이트 때문에 빌라매매를 망설이고 있다면 ‘빌라정보통’에서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아도 좋다.

빌라정보통은 단순히 분양빌라매매만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하기보다 소비자에게 정확한 권리분석, 입지분석을 꼼꼼히 따져 고객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하고 있다. 여기에 혹시라도 소비자가 입주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까지 고려해 지속적인 유대 관계를 맺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고객 문의 시 빌라정보통은 고객의 니즈에 맞는 품질이 검증된 지역별 빌라를 다양하게 추천하고, 원룸, 투룸, 쓰리룸, 특색 있는 빌라, 복층빌라, 신혼집, 테라스 등 보유하고 있는 매물을 바탕으로 그동안 쌓아온 업계 지식 및 노하우를 통해 시세 및 분양 정보를 정확히 제공하고 있다. 또 고객이 원하는 매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빌라 투어 서비스까지 진행한다. 주말 및 야간 구분 없이 언제든지 빌라 투어를 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는 아주 높은 편이다.

빌라 특징 및 장단점을 빠짐없이 설명하는 것은 물론 업계 지식을 쌓고,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빌라매매 실제 후기, 인터뷰 등 솔직 담백한 내 집 마련 이야기까지 다양하게 알려준다. 이외에도 ‘내집 마련 달인 되기 E-Book’ ‘내 집 마련 실수 줄이기 11단계 소책자’ 등 무료 서비스를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빌라정보통은 고객들 사이에서 ‘후회 없이 내 집 마련할 수 있는 곳’ ‘믿을만한 빌라매매 기업’ ‘정확한 빌라매매 정보 제공하는 곳’ 등으로 소문났다.

빌라정보통의 신축빌라 정보 및 기타 자세한 상담은 홈페이지(villahouse.co.kr) 또는 대표번호(070-7788-7894)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서울과 접근성 높은 지역 구(區)

광주시, 용인시, 의왕시, 시흥시(거모동, 은행동), 광명시(광명동, 철산동), 원미구(심곡동, 약대동, 역곡동, 춘의동, 상동, 원미동, 중동), 오정구(고강동, 원종동, 삼정동, 오정동), 소사구(소사본동, 괴안동, 송내동, 심곡본동), 군포시, 안양시(안양동, 관양동, 호계동, 박달동, 석수동), 의정부시(금오동, 가능동, 의정부동, 호원동), 일산 (내유동, 토당동, 덕은동, 대자동, 관산동, 성석동, 덕이동), 파주시(야당동, 동패동, 산남동)를 추천한다.

△추천 지역 구(區)

구로구(개봉동, 온수동, 구로동, 오류동), 강서구(화곡동, 공항동, 염창동, 방화동, 등촌동, 내발산동), 은평구(역촌동, 응암동, 불광동, 신사동, 대조동, 갈현동, 구산동, 녹번동), 양천구(신정동, 목동, 신월동), 서대문구(북가좌동, 홍은동, 홍제동), 관악구(봉천동, 신림동, 남현동), 동작구(대방동, 사당동, 상도동), 금천구(가산동, 독산동, 시흥동), 마포구(성산동, 연남동, 합정동, 염리동, 망원동) 등이다.

△가격 상승폭이 높은 지역 구(區)

중랑구(면목동, 망우동, 묵동, 상봉동, 신내동, 중화동), 노원구(상계동, 월계동, 중계동, 공릉동), 강북구(미아동, 번동, 우이동, 수유동), 동대문구(장안동, 전농동, 용두동, 이문동, 제기동), 성북구(정릉동, 종암동, 삼선동, 하월곡동, 석관동), 서초구, 강동구(길동, 암사동, 천호동), 도봉구(도봉동, 방학동, 쌍문동, 창동), 광진구(구의동, 능동, 자양동, 중곡동), 영등포구(대림동, 신길동) 등이다.

△분양이 활발한 지역 구(區)

부평구(부평동, 부개동, 산곡동), 계양구(계산동, 장기동), 서구(검암동, 당하동, 경서동, 마전동, 연희동), 남구(주안동, 도화동, 숭의동, 용현동), 남동구(간석동, 구월동, 만수동, 도림동, 장수동, 서창동) 중구(옥련동, 문학동), 수원시, 김포시 등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