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가 문화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한류스타들의 땀과 눈물을 담은 ‘스타성공학’을 출간한다.
이투데이는 오는 26일 당사 배국남 대중문화전문기자 겸 논설위원이 집필한 ‘스타성공학’을 출간한다. 이투데이는 출간일에 맞춰 교보문고 독점으로 예약판매를 시행하고 있다. 관련 사이트(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95113729&orderClick=LAH&Kc=)를 통해 구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타성공학’은 이투데이 온라인 10년, 오프라인 창간 5주년 기념으로 기획 출간된 책으로, 장근석, 송혜교, 손예진, 김태희, 장나라, 하정우, 이승기, 이민호, 서인국, 수지, 김우빈, 나영석 등 스타 12인의 데뷔 시절부터 정상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성공 비결을 분석한 보고서다.
2012년부터 3년 동안 이투데이에 연재된 ‘배국남의 스타성공학’에 소개된 70여 명의 스타 중에서 엄선한 톱스타 12인을 중심으로 이들의 성공 비결과 다양한 정보를 실었다. 국내 유명 톱스타를 한 자리에 모아 단행본으로 엮었다는 점에서 국내 최초이며, 한류 열풍에 맞춰 저작권 수출도 기획하고 있다.
국내 독자들은 연예계와 대중문화의 실상과 정보를 통해 대중문화와 스타를 다양한 시각에서 이해할 수 있으며 중국, 일본 등 해외 팬들에게는 한류스타들이 어떻게 성장했고 오늘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는지를 알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아시아 최고의 한류스타’, ‘충무로 흥행 퀸’, ‘1000만 관객 동원 배우’, ‘아시아의 프린스’, ‘가수 연기자 예능의 트리플 크라운 스타’, ‘중국의 소천후’, ‘예능 트렌드를 선도하는 최고의 스타 연출자’ 등 각각의 스타 앞에 붙은 화려한 수식어에 걸맞게 이들이 성공을 위해 달려온 길에는 남다른 열정과 노력, 경쟁력, 그리고 시대를 앞서 가는 마인드가 있었음을 엿볼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국내 최고 톱스타 12명의 성공의 원동력을 분석했다. 물론 이 중에는 오랜 무명시절을 거쳐 빛을 본 스타도 있고, 데뷔 2년 만에 성공한 스타도 있다. 어떤 경우든 철저한 준비와 전략, 그리고 재도약을 위한 열정이 없었더라면 그 자리를 차지하기도 어렵거니와 지켜가기도 힘들다.
이 책은 12명의 스타에 대한 이야기를 데뷔 순으로 묶어 소개하고 있다. 각 스타에 대한 집중분석 외에도 스타의 프로필과 출연작품 및 수상경력, 활동내역 등의 세세한 정보를 실었다. 어린 시절부터 발산한 남다른 ‘끼’라든지, 배역을 소화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과 준비, 출연한 드라마나 영화 등을 통해 성장해가는 모습들, 그리고 소외된 이웃을 위한 아름다운 나눔 등을 소개하고 있다. 독자들은 스타에 대한 궁금증을 채우고 스타와 함께하면서 받았던 감동의 여운을 새롭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배국남(裵國男)은 고려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고 서강대 영상대학원 박사 과정을 수료했으며, 한국일보 사회부, 문화부 기자, 마이데일리 이사 겸 대중문화 전문기자로 활동하다 이투데이 논설위원 겸 대중문화 전문기자로 일하고 있다. 20년 가까이 방송·영화·음악·연예 등 대중문화 전 반에 걸쳐 취재를 해왔다. 한성대 예술대학원, 충북 대 등에서 매스컴과 대중문화, 스타론을 강의하고 있으며, 다음 ‘배국남의 직격탄’, 야후 ‘배국남의 연예문화탐험’, 주간한국 ‘배국남의 방송가’, 주간동아 ‘배국남 칼럼’ 등 포털과 잡지에 대중문화 칼럼을 연재했다. MBC 라디오 ‘배국남의 스타탐험’, YTN 라디오 ‘배국남의 연예칼럼’, KBS 라디오 ‘배국남의 문화포커스’, CBS 라디오 ‘배국남은 알고 있다’를 진행했다. 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회 감사, KBS 시청자 평가원을 역임했다. 대한민국 대중문화 예술상, 서울드라마어워즈, 캐나다 반프 TV 페스티벌 심사위원, 아시아송 페 스티벌 집행위원으로 활동했다. 저서로는 ‘여의도에는 낮에도 별이 뜬다-방송스타론’, ‘한국 드라마 히트 메이커 1, 2’, ‘아이돌 히트메이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