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는 김치냉장고 ‘딤채’의 누적 판매수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와 올해 10월까지의 누적 판매량을 비교한 것으로, 뚜껑형과 스탠드형을 모두 합한 수치다. 특히, 딤채 스탠드형 제품은 전년 동기간 대비 누적 판매수가 32% 증가했다. 또 다양한 용량의 모델들 중 400리터대 스탠드형과 200리터대 뚜껑형 등의 대용량 제품들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출시된 ‘딤채 마망'도 최근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3가지 색상의 제품 중 가장 인기 있는 ‘딤채 마망 레드 스페셜 에디션(RED Special Edition)’은 5000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 같은 딤채의 판매 호조는 김치냉장고 교체주기가 돌아온데다, 부동산 경기 활성화으로 이사가 늘면서 김치냉장고 구매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대유위니아 신중철 마케팅 담당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건강하고 맛있는 김치 보관 기능까지 갖춘 딤채만의 가치를 많은 분들이 알아주시는 것 같다”며 “본격적인 김장 시즌을 맞아, 딤채를 찾는 소비자들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