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사이언스 전략’ 주제, 선착순 300명 접수
12월 4일,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타워 3층 국제회의실에서 ‘2015년 CRM컨벤션’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고객 관계 관리(CRM)를 연구하는 한국CRM협회가 ‘디지털/빅테이터 기반의 마케팅사이언스 전략’이라는 주제로 여는 행사로,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했다. ‘CRM컨벤션’은 국내 최대 규모의 CRM•마케팅 부문 지식교류의 장으로, CRM•마케팅 실무자들이 실무적 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특별한 행사다.
제12회 CRM컨벤션에서는 최근 2년간 협회회원과 협회교육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실무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과 ‘빅데이터’를 키워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CRM 및 마케팅사이언스 분야의 핫이슈만을 선별해 참가자들의 기초지식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알찬 세션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김영걸 교수(카이스트)의 ‘Big Data & Small Data기반 CRM전략’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기업들의 빅데이터/마케팅 사례들과 해당 산업을 이끄는 주요 컨설팅/솔루션 업체들의 신기술 및 베스트 프랙티스를 공유하고, 마지막으로 한국CRM협회장 김형수 교수(한성대학교)가 ‘빅 데이터 경영을 위한 Customer Analytics’라는 주제로 폐막강연을 진행한다. 올해 프로그램은 학술적인 논문발표 세션을 줄이는 대신, 기업의 실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연으로 채워져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행사는 강연 프로그램 외에도 참가자들 간에 자유로운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CRM Cafe, CRM Clinic Room, 빅 데이터 솔루션 체험장, 강사진들과의 명함교환 센터, 하루 종일 경품팡팡, CRM 도서 할인판매, 국민대 마케팅사이언스 MBA 입학상담부스 등도 함께 운영돼 다양한 관람객층을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CRM협회장 김형수 교수(한성대학교)는 “2015 CRM 컨벤션에서는 급변하는 마케팅 환경 변화 속에서 기업의 고객자산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과 분석기법, 베스트 프랙티스를 공유할 예정”라며 “CRM마케팅 관련 분야의 임직원, 연구자, 컨설턴트,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2015 CRM컨벤션’은 선착순 300명에 한해 참가 가능하며, 한국CRM협회 홈페이지(www.kcrma.org)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11월 6일(금)까지 등록 시 얼리버드특가(12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등록마감은 11월 27일(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