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 블랙프라이데이 최저가 기획 대전=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전국 15개 점포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최저가 기획 대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점별로 대형 할인전을 열어 이월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27일부터 29일까지 신촌점, 목동점, 중동점, 대구점에서는 ‘탐스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총 30억 규모로 진행되며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해 해외직구와 유사한 가격 수준으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블루 스웨드 클래식 3만9000원, 블랙 빈티지 스트라이프 클래식 4만9000원, 네이비 홀든 클래식 3만9000원 등이다.
또 무역센터점에서는 ‘실리트’, ‘르쿠르제’, ‘로얄코펜하겐’ 등 인기 주방용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르쿠르제’ 14cm 무쇠냄비 12만1000원, ‘하빌랜드’ 티잔(2개)를 9만원 등이다.
이밖에 데님바, 로열마일, PH3.0 등 현대백화점이 운영하고 있는 편집매장에서는 ‘덴츠’ 장갑 39만8000원, ‘베그’ 캐시미어 머플러 38만9000원 등 일부 상품을 해외 직구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주말 3일 동안 문화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색 문화 콘텐츠'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먼저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점포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총 2500명을 대상으로 조성진의 ‘2015년 쇼팽 콩쿠르 우승 앨범’을 증정한다.
또 다음달 9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현대백화점 슈퍼콘서트 니요 내한 공연’ 티켓을 현대백화점카드로 30/60/100만원 이상 구매시 A/S/R석을 각 2매씩 증정한다. 해당 티켓은 인터파크 및 현대백화점 홈페이지에서도 예매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온라인 종합쇼핑몰 현대H몰에서는 해당 기간 동안 ‘H포인트 스페셜 찬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H포인트 받기'를 클릭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5만원의 H포인트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해당 기간 동안 나이키, 캐스 키드슨 등 브랜드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 롯데백화점, 미국 블프 대응 주말행사=26일부터 29일까지 프리미엄 패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파라점퍼스, CMFR은 10%, 맥케이지는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며, 노비스는 100만원 이상 구매시 10만원 금액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동안 파라점퍼스, 무스너클, CMFR 등 3개 브랜드의 프리미엄 패딩 구매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5%에 해당하는 롯데상품권도 증정할 계획이다.
본점은 25일부터 29일까지 9층 행사장에서 ‘남성패션 박람회’를 진행한다. 앤드지, 본, 지이크 등 12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40~70% 할인 판매한다. 본 코트를 11만9000원, 워모 모직코트를 13만9000원, 엠비오 코트를 25만원 등에 판매한다. 또한, 탠디, 세라, 소다, 루이까또즈 등이 참여하는 ‘겨울부츠&패션잡화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최대 7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잠실점에서는 25일부터 29일까지 8층 행사장에서 ‘영패션 아우터 초대전’을 진행한다. 보브, 시슬리, 베네통 등 6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시슬리 패딩을 17만 9000원, 보브 패딩을 18만8000원 등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27일부터 3일 간 점별 선착순으로 ‘하트모양 손난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이마트, ‘K-SALE DAY’ 2차 행사=26일부터 12월 2일까지 일주일간 과일, 빵, 양곡 등식품부터 세제, 휴지 등을 매일 단 하루 특가 행사로 판매하는 등 주요 생필품을 연중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또, 브랜드 별로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할 경우,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고 2개 구매 시 30%를 할인해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행사 주요 품목으로는 알찬란(30구/대란)을 5980원에서 40% 할인한 3550원에, 맥심 모카골드(180입)은 10% 할인한 2만1800원에 판매하며, 신세계 포인트카드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산 갈비는 20%, 국내산 돈 앞/뒷다리를 40% 할인해 판매한다. 또, 단 하루 특가 행사를 통해 친환경 홍시(4~8입/팩)를 40% 할인한 2380원에, 이마트가 직수입한 다우니(2.3L,라벤더)를 50% 할인한 6950원에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기존 이마트e카드 5% 할인 행사에 추가해 전단광고상품 구매 시 신세계 포인트를 5배 적립해주고, 포인트카드 회원만을 위한 최대 30% 할인 상품을 준비했다.
◇ 롯데마트, 4000여개 PB상품 할인=롯데마트는 오는 26일부터 2주일간 4000여개의 ‘L 브랜드’ PB(자체 브랜드) 전품목에 대해 다다익선 할인 행사를 진행해 정상가 대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할인 행사는 해당되는 PB 행사 상품을 2개 구매 시 10% 할인, 3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해주는 다다익선 행사이며, 동일 상품의 중복 구매 형태가 아니라 브랜드나 품목에 관계없이 구매 수량에 따라 각 상품마다 할인율이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선, 가공, 생활 등 전 분류에 걸쳐 PB브랜드 4000여개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며, 통큰·손큰, 엘뷰티, 패션잡화PB를 제외한 초이스엘, 세이브엘, 프라임엘, 프라임엘 골드 총 4가지 L 브랜드 상품들을 선보인다.
유통업체 자체 브랜드 상품인 PB 상품의 경우 가격 자체가 저렴하게 측정돼 할인 행사를 거의 진행하지 않지만, 롯데마트는 K-세일을 통한 내수 경기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고자 자체 마진을 축소해 할인에 나선다.
오는 26일부터 내달 9일까지 롯데마트의 의류 PB 브랜드인 ‘베이직 아이콘’ 전품목 및 겨울 보온 내의인 ‘울트라히트’, ‘브랜드 언더웨어’에 대해 다다익선 행사도 진행한다.
우선, 베이직 아이콘 전품목 30% 할인 행사를 진행해 ‘플리스 점퍼(남/여)’, ‘쏠라볼 점퍼(남/여)’를 각 1만3900원, 8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울트라히트 양말’, ‘발열/기모 내의(상/하의)’, ‘BYC 에어메리 내복세트(남/여)’ 등 울트라히트 상품들과 브랜드 언더웨어 다다익선 행사를 진행해 해당 상품을 2개 구매 시 20%, 3개 구매 시 30% 할인 판매한다.
한편, 동일 행사기간 동안 ‘우수 브랜드 특별기획전’도 진행해 행사 상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상품권 및 사은선물을 증정하는 행사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씨제이(CJ)’ 행사 상품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브런치 플레이트’를, ‘피앤지(P&G)’ 행사 상품을 2만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릎담요’를 증정한다.
또한, ‘동서식품’ 행사 상품을 2만5000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 한해 ‘3000원 할인권’, ‘LG생활건강’ 행사 상품을 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 한해 ‘롯데 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 AK몰, 셀프 인테리어족 전용관=AK몰은 셀프 인테리어 전용관 오픈을 기념해 12월 31일까지 작은집닷컴의 셀프 인테리어 상품을 최고 16%까지 할인 판매한다.
DIY 블랙 원목 4인 식탁 세트를 31만6320원, 원목 수납 행거를 11만6400원, 방문손잡이를 1만2570원, 어린이 단열벽지를 2140원에 판매한다.
26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시 선착순 1800명에 금액대에 따라 최대 3만원을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11번가, 리퍼브 상품의 재발견=11번가는 29일까지 흠집, 색상 등 미세한 문제로 반품된 상품이나 전시 상품 등 이른바 ‘리퍼브(Refurb)’ 유아용품을 기존가보다 최대 73% 할인 판매한다.
생활 흠집 상품으로 사용상 안전에는 문제가 없는 아기 식탁의자 ‘피셔프라이스 부스터’는 9900원, 층간 소음 해결을 위한 안전 매트 ‘아트비 폴더 매트’는 60% 이상 할인된 5만7000원부터, 3단계 변신이 가능한 ‘지나월드 뽀로로 부릉부릉 걸음마 붕붕카’는 3만8000원이다.
휴대성이 뛰어난 ‘페라리 프리마 절충형 유모차’는 73% 할인된 6만9000원, ‘라스깔라 꼬미끄 휴대용 유모차’는 55% 싼 8만8000원, 세계적인 유아 완구 브랜드 ‘리틀 타익스 장난감’은 5900원부터 판매한다. 모든 고객에게 모바일 앱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 세븐일레븐, ‘2016 헬로키티 다이어리’=헬로키티 캐릭터를 활용한 헬로키티 다이어리를 제작해 총 3만개 한정 판매한다. 판매가격은 한 개 구매시 7000원, 두 개 구매시엔 1만원이다.
세븐일레븐 헬로키티 다이어리는 공식 라이선스 상품으로 레드와 핑크 두가지로 구성돼 있다. 다이어리 겉면의 헬로키티 얼굴은 명함 등을 꽂을 수 있는 포켓으로 제작해 실용성을 더했다. 또한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과 헬로키티 공식 매장인 산리오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이 동봉돼 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헬로키티 다이어리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내달 초 진행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헬로키티 다이어리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 헬로키티 다이어리와 모바일상품권(1만원)을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