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면위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기사별 전문을 볼 수 있습니다
◇ 저유가 쇼크 원유펀드 초토화
6개월 평균 수익률 -30% 육박… 삼성엔지니어링 기반 ELS 거액 손실 불가피
국제유가 하락 여파가 국내 주식시장에도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다. 에너지ㆍ원유펀드는 이미 마이너스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고, 저유가로 어닝쇼크를 기록한 삼성엔지니어링 관련 주가연계증권(ELS)은 원금손실이 불가피하다. 증시에선 중동계 자금이 대거 이탈하며 수급 악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 취업•주거 문제 해결해 결혼연령 낮춘다
3차 저출산•고령화 대책
정부가 일자리와 주거 문제를 해결해‘결혼 연령 낮추기’에 초점을 맞춘 저출산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지난해 기준1.21명인 합계 출산율을 2020년까지 1.5명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조치다. 공적연금 강화 등 고령사회 대책도 마련했다. 정부는 이번 3차 저출산ㆍ고령화 대책에 2020년까지 44조500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삼성-LG ‘스마트카 전쟁’
‘전장부품’ 신성장동력 육성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구본준 LG그룹 부회장이 미래형 스마트 자동차 시장에서 격돌하게 됐다. LG그룹이 신성장동력으로 밀고 있는 스마트 자동차 부품 시장에 삼성전자가 도전장을 내밀면서 경쟁구도를 형성한 것이다.
◇ 현대차그룹, 카드•캐피탈 매각 안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이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을 통한 자동차 사업과 시너지 제고를 위해 이들 회사 매각설을 일축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이 최근 금융권 일각에서 나도는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 매각설을 일축하며, 현대차그룹 일원으로 가겠다는 방침에는 변함없다고밝혔다.
◇ [포토]K-라이프스타일 빛낸 올해의 ‘별’들
경제신문 이투데이와 동아TV가 공동 주관한 ‘KOLSA 2015 대한민국 라이프스타일 어워드’가 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개최됐다. KOLSA는 ‘Korea Life Style Award’의 약자로 생활, 패션, 뷰티, 디자인 등 대한민국 라이프스타일 업계의 한 해 업적과 성과를 돌아보고, 해당 분야의 우수 브랜드는 물론 기업과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이상봉 디자이너가 수상자에게 상패를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