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강남점, 연말파티=11일부터 17일까지 ‘연말 파티’, 국내 탑디자이너인 한혜자, 이상봉, 신장경 3명의 디자이너를 초대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강남점은 40~50대의 매출 구성비가 60%정도로 타 점포 평균보다 10% 정도 높다. 또한, 중년층이 디자이너와 엘레강스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에 따라 관련 이벤트 및 상품행사를 준비했다.
우선, ‘자선 大바자회’ 행사를 4층과 8층 행사장에서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 이따리아나, 울티모, 최연옥 등 6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겨울 인기상품을 40~70% 할인 판매한다. 이따리아나 모직코트를 114만원, 이상봉 코트와 재킷을 각 19만 9천원, 신장경 코트를 29만원 등에 판매하며 행사 판매의 수익금 일부는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에 기부한다.
행사 첫날, 14일에는 한혜자, 이상봉, 신장경 3명의 디자이너가 ‘자선 大바자회’를 위해 한자리에 모이고 포토타임과 함께 고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11일 오후 2시부터 폐점 시까지 루치아노최, 손정완, 진도모피 등 롯데백화점 강남점 4층 35개 전체 브랜드의 겨울 이월상품을 50~80% 할인 판매한다. 고객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기자랑 이벤트와 모창 가수의 공연 등도 마련했다.
◇ 롯데하이마트, ‘K-세일’ 마지막 주말 특가전=11일부터 14일까지 전국 438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디지털 제품 단종 재고 특가 판매전, 김치냉장고 시즌 굿바이 세일 등을 진행한다.
또, 애플 아이패드 미니3를 구매하면 용량에 따라 최대 8만원을 할인해 준다. 노트북과 데스크탑 컴퓨터도 단종 모델을 특가로 판매한다. LG전자 코어 i5 탑재 노트북을 80만원대에, 삼성전자 일체형PC는 90만원대에 판매한다. 또 애플 아이패드 에어2와 전용 케이스를 동시에 구매하면 제품 용량에 상관없이 5만9천원을 할인해 준다.
김치냉장고 시즌 굿바이 세일을 통해 단종된 제품 또는 진열 제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대유위니아 딤채, 삼성전자, LG전자, 동부대우전자의 김치냉장고 단종 제품 19개 모델 총 6000여대 물량을 특가 판매한다.
행사 기간동안 제품에 따라 최대 400만원의 캐시백 혜택과 최대 20만원의 롯데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하이마트 매장을 방문하고 응모권을 작성하면 쉐보레 스파크 자동차의 행운의 기회가 주어지는 총 1억 3000만원 규모 경품 행사도 이어진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11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롯데 박싱데이’에서 TV, 김치냉장고, 냉장고, 세탁기 등의 대형 가전제품부터 주방가전, 생활가전, 겨울가전 등 다양한 품목의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또 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11일 하루 동안 열리는 ‘블랙쇼핑데이’를 통해 10% 할인쿠폰과 신용카드 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홈플러스, 월드 감귤류 페스티벌=22일까지 ‘월드 감귤류 페스티벌’을 진행, 다양한 종류의 감귤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홈플러스에서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의 감귤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자몽, 메로골드, 스위티 등 자몽계열 감귤류 과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0% 이상 신장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홈플러스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감귤류 상품을 선보이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자몽, 메로골드, 스위티 등의 수입 감귤류뿐만 아니라 밀감, 황금향 등 당도가 우수한 편인 제주산 과일도 함께 판매한다. 국산 감귤류의 경우 10월 12일 판매 시즌 시작 이후 10일까지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8% 신장했으며, 그 중 황금향의 매출 신장률은 139.8%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몽(개/미국산, 이스라엘산) 1000원, 메로골드(개/중량별/미국산) 1500원/2000원, 스위티(개/중량별/이스라엘산) 1000원/1500원, 밀감(3.8kg/박스) 8980원, 점보밀감(3.5kg/박스) 6980원, 고당도밀감(3kg/박스) 8980원, 황금향(1.5kg/박스)은 8980원에 판매한다. 밀감, 고당도밀감의 경우 신한/삼성/현대카드로 결제 시 1000원을 할인해 주며 이번 행사 취급 상품은 점포별로 상이하다.
◇ 이랜드그룹 글로벌 SPA브랜드 스파오, 슈퍼 홀리데이 세일=11일부터 31일까지 총 21일간 전국 70여 개의 스파오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스파오의 맨투맨, 아우터, 스웨터, 수트 및 코트 류 등 230여가지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11일부터 13일까지 금토일 3일간에는 특별한 아이템들이 한정 추가 되어 할인 된다.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솔리드 라운드 맨투맨이 정상가 1만2900원에서 9900원에, 여성 패치 후드 집업이 정상가 3만9900원에서 1만9900원, 정상가 1만원인 베이직 백팩이 7900원에 할인 판매된다. 또 겨울철 발열 내의 웜히트는 정상가 1만2900원에서 2장 구매 시 1만9900원에 만나 볼 수 있다.
그 외, 스파오 남녀 체크셔츠와 데님셔츠, 램스울 가디건 등 스파오 인기 아이템이 1만원씩 할인 되며, 심슨 숄더백과 클러치백도 1만9900원에서 1만2900원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캐주얼인 스파오 포맨에서는 인기 상품인 맥코트를 5만원이 할인된 특별 할인가 7만9900원에 선보이며, 이번 FW 신상품인 차이나카라 체스터코트를 3만원 할인된 12만9900원에, 라쿤 다운 점퍼를 4만원 할인된 15만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 일산 원마운트 1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 한다. 오픈을 기념하여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에는 FW시즌 인기 상품인 남녀 울라이크 패딩점퍼를 2만원 할인된 3만9900원에, 오리지널 패쪼를 1만원 할인된 1만9900원에 특가 판매 한다.
이 외에도 5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600명에게 2016년 다이어리를 무료 증정 하는 이벤트도 진행 된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비알코리아의 배스킨라빈스가 쌓아 올리는 블록 형태의 신개념 패키지 아이스크림 ‘블록팩’을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인 ‘블록팩’은 블록 모양의 패키지에 담긴 아이스크림 제품으로 블록을 쌓아 올리는 브릭완구의 결합 형태를 도입해 아이스크림을 즐기는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이탈리아 산업 디자인 거장 디자이너 ‘안데산드로 멘디니’가 직접 디자인해 배스킨라빈스만의 유쾌하고 개성 넘치는 이미지를 표현했다. 제품을 2개 결합 시 하나의 캐릭터 이미지가 만들어지는 것이 특징이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동시에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블록팩’은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플레이버인 ▲체리쥬빌레 ▲아몬드봉봉 ▲바람과함께사라지다 ▲초콜릿무스 의 네 가지 맛으로 출시됐으며, 용량은 110ml다. 권장소비자가격은 3300원이다.
배스킨라빈스는 ‘블록팩’ 출시를 기념하여 12일부터 18일까지 해피포인트 앱 고객을 대상으로 블록팩 1개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블록팩 1+1 쿠폰’을 발행한다. 쿠폰 사용 기간은 12월 12일부터 23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