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27일까지 다양한 상품행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의 작년 전체 매출 중 12월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11%에 달한다. 특히 작년 12월 매출 중 크리스마스 직전 일주일(19~25일)의 매출 비중은 30%다. 장갑, 머플러, 주얼리 등 잡화 상품군과 와인, 완구상품 등 크리스마스 선물관련 상품의 수요가 많기 때문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 선물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상품행사와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외 16개 점포에서는 27일까지 (점포별 기간 상이) ‘크리스마스 토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디즈니, 레고, 헬셀드론 외 15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20~50% 할인판매 한다. 대표품목으로는 ‘스타워즈’ 광선검 3만 9900원, ‘마블 코스튬’ 의상5만 8500원, ‘레고’ 드래곤 전함 11만 9900원, ‘헬셀’ 오토뱃 드론 5만 9000원 등이다.
또 전점포에서는 ‘크리스마스 와인 페스티벌’도 25일까지 진행한다. 최근 집에서 하는 홈 파티와 더불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와인을 즐기는 형태의 송년회가 증가하면서 와인을 찾는 고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올해 많은 사랑을 받은 ‘알파카’를 1만원, ‘알리칸토 그랑리제르바 까쇼’를 1만 4000원 등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포숑’, ‘루시카토’, ‘카파니씨’ 등 10개 브랜드에서는 크리스마스용 케이크를 한정 판매한다.
골든듀, 제이에스티나, 로즈몽 등 14개 브랜드에서는 ‘주얼리&시계 러블리 선물특집전’을 27일(일)까지 진행한다. 골든듀에서는 크리스마스 한정판 목걸이를 선보이며 대표품목은 ‘타임리스 모멘트’ 42만원, ‘타임리스 플래저’ 40만원 등 세 가지다. 이 외에도 스와로브스키 주얼리 세트를 18만 5000원, 제이에스티나 14K 목걸이를 33만원, 티르리르 14K 목걸이·곰인형 세트를 9만 9000원 등에 판매한다.
각 점포에서도 장갑, 머플러 등 잡화상품 중심으로 크리스마스 선물 상품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27일까지 ‘패션 장갑 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메트로시티, 루이까또즈, 레노마 등이 참여하며, 최대 70% 할인한다. 메트로시티 장갑을 2만 5000원, 레노마 장갑을 2만원 등에 판매한다. 잠실점에서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맞이 밍크·머플러 선물대전’을 진행하고 레노마, 아이엘드, 엘르 브랜드가 참여하여 최대 60~70% 할인판매한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에서는 27일까지 2층 연결브릿지 행사장에서 ‘크리스마스 선물상품전’을 진행하고, 30~60% 할인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25일까지 ‘핀란드 공식 산타클로스재단(SCL)’과 손잡고 ‘선물을 부르는 산타 메일’ 이벤트도 진행한다. 백화점 내부에 비치된 ‘핀란드 산타재단’ 직영 우체통을 통해 산타에게 편지를 쓰면 추첨을 통해 ‘핀란드 공인 산타’가 집, 기관 등 원하는 곳으로 직접 방문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한다. (20명) 이 외에도 6박 7일간 핀란드 산타마을 크루즈 여행(1명), 산타의 엽서 답장,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100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