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종합 결제 서비스인 네이버페이가 출시 6개월 만에 총 거래액이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6월 25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네이버페이는 출시 첫 달 거래액 1000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6개월 만인 12월 기준으로 2000억원을 넘어섰다.
월 이용자 수는 325만명을 기록했고 실물 쇼핑과 예약, 디지털콘텐츠를 모두 포함한 총 결제 건수는 6500만건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네이버페이를 사용하는 판매업체 상위 100곳의 월 매출을 살펴보면 서비스 적용 이후 평균 매출이 6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간편 송금 서비스의 규모도 올 7월 대비 12월 기준으로 7배 넘게 성장했다.
네이버페이는 내년에 대형 가맹점을 적극적으로 확보하고 교통카드 기능 추가, 플라스틱 실물 카드 연계 등을 추진해 사용자 결제 경험 확대와 편의성 제고에 주력할 계획이다.
최진우 네이버 페이셀장은 “정식 출시 후 6개월간 네이버 플랫폼 안에서 사용성을 키우는 데 집중했다면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영역에서 이용자와 사업자 모두에게특별한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