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콘셉트 표방… 홍대에 2호점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이사 사장은 11일 서울 중구 L7 명동에서 개관을 앞두고 기자간담회를 열어 "L7은 롯데그룹 뿐만 아니라 롯데호텔에서도 심혈을 갖고 기울인 작품으로 객실에 특화된 비즈니스 호텔과는 달리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지역 문화를 반영해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내는 도심속 휴식 공간을 지향한다"며 "명동점을 시작으로 홍대에 2호점을 오픈하고, 국내 반응을 살펴서 해외 진출까지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송 사장이 호텔 간담회를 열고 직접 간담회에 참석해 설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L7가 가지는 의미가 그룹내에서 상당하다는 것을 방증한다. 송 사장은 "롯데호텔은 라이프스타일 호텔과 '탈(脫) 롯데'를 강조하기 위해 브랜드명에서 '롯데'를 떼고 'L7'을 선보이게 됐다"며 "(L7의) 초기 성과에 따라 이후 해외에서 위탁경영으로 진출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며 청사진도 제시했다.
기존 롯데호텔의 비즈니스호텔 브랜드인 롯데시티호텔의 주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함을 중요시하는 비즈니스 출장객들이라면 L7 호텔은 감각적이고 개성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20~40대의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을 타깃으로 한다.
L7 명동은 지하 3층, 지상 21층 규모로 스탠다드, 슈페리어, 스위트 3가지 타입의 총 245실을 보유하고 있다. 한류 열풍을 느낄 수 있는 서울 시내 쇼핑의 중심지이자 경복궁, 인사동 등 주요 관광명소와 인접한 명동에 위치한 만큼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관광객 수요가 잇따를 것으로 호텔 측은 기대하고 있다.
현재 롯데호텔은 국내외 특급호텔인 롯데호텔(5성, 6성), 비즈니스호텔인 롯데시티호텔, 제주와 부여에 리조트, 김해, 제주, 성주, 부여에 4개 골프장을 운영중이다. 이번에 L7 명동점을 오픈함에 따라 리조트부터 6성급 호텔까지 다양한 고객층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구조를 완성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