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NE 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 수준의 비대면 완결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똑똑한(intelligent), 나만의(individual), 인터넷전문은행(internet bank)’의 ‘i’와 모든 은행 서비스를 ‘하나(one)’의 앱으로 제공한다는 ‘원뱅크’ 의미를 담았다.
기업은행은 i-ONE 뱅크를 통해 고객 개인별 맞춤형 상품 추천과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IBK평생설계’ 탑재를 통해 본격적인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여기엔 복잡한 고객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다양한 혁신적 서비스가 도입됐다. ‘모바일 쇼핑 앱’과 유사한 금융상품몰을 도입했고, 모바일 채팅 상담 지원으로 실시간 고객 문의에 응대하고 있다. 또한 나만의 금융컨설턴트인 ‘i-ONE 금융멘토’를 운영하는 등 타행과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와 차별점을 뒀다.
기업은행을 거래하지 않는 고객도 은행 방문 없이 비대면 실명확인 방식으로 계좌개설 및 전자금융 가입이 가능한 ‘헬로 i-ONE’ 앱도 출시됐다.
헬로 i-ONE 앱에서 신분증을 촬영해 제출하고, 휴대전화 본인명의를 확인한 후 기존 거래은행 계좌에서 확인전용계좌로 소액을 이체하는 단계를 거쳐 실명확인을 받고 계좌를 개설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입출식 통장과 적금 상품 가입은 물론 타행에서 발급받은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를 이용해 전자금융까지 가입할 수 있다”며 “은행 방문 없이 전자금융 가입까지 가능한 것은 기업은행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