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은 지난해 매출액 1523억원을 기록해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같은기간 영업이익은 32억원, 당기순이익은 200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게임빌은 상장 이후 7년 연속 연간 매출과 연간 해외 매출이 동시에 상승하고 있다. 지난해 해외 매출은 903억원으로 전년보다 70% 상승했다. 이는 전체 매출 중 약 60%에 해당하는 성적이다.
게임빌의 이같은 성과는 4분기에 출시된 ‘제노니아S: 시간의 균열’과 ‘애프터펄스’가 글로벌 시장에 안착하면서 상승세를 더한 것으로 분석된다. 기존 ‘드래곤 블레이즈’,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MLB 퍼펙트 이닝 15’, ‘던전링크’ 등이 국내·외에서 꾸준히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해외 매출 역시 전 세계적으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비중은 아시아·태평양(51%)과 북미·유럽(49%)이 대등하게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전년 대비 114% 성장한 것으로 분석된다.
게임빌 관계자는 "올햐ㅐ PC온라인 게임의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신작을 다수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