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페어 관계회사인 이지웰마인드는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와 심리상담 프로그램 공동 연구개발 및 보급을 목적으로 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두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해 전문적인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하고 보급해 직장인과 일반인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힘 쏟는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지웰마인드는 신규 상담고객 발굴, 프로그램 기획과 보급, 연구개발 등의 업무를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는 상담 프로그램 공동기획, 상담 및 기타 정신건강 프로그램(교육프로그램, 워크숍프로그램 등)에 관한 자문 등의 미션을 적극적으로 이행해 나갈 계획이다.
산학협력과 교류를 통해 이지웰마인드는 상담전문대학원 교수와 석ㆍ박사 등 우수한 상담자원을 확보하고 연구개발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또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는 졸업생들의 향후 진로와 인적교류에 있어 새로운 활로를 확보하게 됨은 물론,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상담센터 상담원들의 활동의 폭도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올해로 개교 6주년을 맞은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는 현재 우리사회에 필요한 전문 심리상담 인력을 양성하는 전문대학원이다. 이지웰마인드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심화된 상담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지웰마인드 이상하 실장은 “타업종과는 달리 심리상담 분야는 산학협력이 그동안 거의 전무한 상태였기에 이번 협약이 가진 의미가 크다”며 “대학의 이론과 기업의 현장이 결합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내고, 해당 산업분야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