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가 글로벌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4년 9월 출시된 커브드 모니터가 총 14종의 라인업으로 확대되며 하루 평균 1680대씩 판매됐다고 10일 밝혔다. 커브드 모니터(27형 기준) 100만대를 나란히 세우면 지구 반지름 길이인 6,378km를 넘어선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작년 4분기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는 글로벌 커브드 모니터 시장에서 85.2%의 경이적인 수치로 시장 점유율 세계 1위, 세계 전지역 1위를 차지했다.특히 PC방 문화가 정착된 지역에서 게이머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으며 한국 93.4%, 중국 89.1%(홍콩제외), 동남아 77.9%의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커브드 모니터는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로부터 눈에 편안한 화질에 대해 검증 받았고, 서울대학교 안과전문의 김성준 교수 연구팀의 임상 시험을 통해 시각적 편안함을 입증 받기도 했다.
지난 3월 초 한국과 중국에서 출시한 세계 최고 곡률 1800R이 적용된 ‘2016년형 커브드 모니터 3종을 3월 말부터 미국과 유럽시장에도 선보이며 판매 촉진에 나서 향후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의 판매는 더욱 늘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김석기 전무는 "앞으로도 다양한 커브드 모니터를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