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그룹은 올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6606억원, 영업이익 1189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5.5%, 영업이익은 11.3% 증가했다.
오리온은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 법인이 실적상승을 주도했다고 설명했다. 중국 법인은 스낵, 파이 등 주력 제품군의 매출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7%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오!감자(현지명 야투도우), 예감(슈위엔), 스윙칩(하오요우취) 등 허니밀크 제품들이 일으킨 단맛 스낵 열풍으로 스낵류 매출이 30% 가까이 증가했다.
베트남 법인은 스낵, 파이 제품들이 성장을 주도하고, 이란 등 중동지역 수출이 회복되며 전년 동기 대비 18% 성장했다. 러시아 법인도 초코파이와 초코송이(초코보이)의 매출이 10.4% 늘어났다.
한국 법인은 내수경기 침체 속에 지난 1월 발생한 이천공장 화재로 인해 매출 감소가 불가피했음에도, 지난 3월 선보인 초코파이 바나나가 히트상품 반열에 오르고 스윙칩 간장치킨맛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는 등 신제품들이 잇따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오리온 재경부문장 박성규 전무는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 해외 법인의 매출 호조와 신제품 출시 효과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조속한 이천공장 화재 복구 및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로 국내시장에서도 매출신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