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팡팡] “귀여움에 현혹되다” 강남 카카오프렌즈샵 방문기
“우리는 카카오 캐릭터 프렌즈~” 우리 정체? 개, 고양이, 오리, 악어에 단무지랑 복숭아 등 ^^;;어피치 튜브 콘.무지 프로도 네오 제이지“이 친구는 최근 합류한 라이언”
카카오 캐릭터 브랜드샵 ‘강남 카카오프렌즈샵’이 핫하다는 소문에 저희들이 가봤습니다.
지하철 2호선 10번 출구에서 500m 거리.근데 이게 웬일.오픈한 지 5일이 지난 평일인데도 대기줄이 무려 100여m!
입장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카카오프렌즈샵을 찾게 됐는지 물어봤습니다.“다른 카카오 캐릭터 샵보다 상품이 많다고 해서요. 라이언 카페도 꼭 가보고 싶구요” “대전에서 놀러왔는데, 인스타그램에서 사진 보고 너무 예뻐서요”
강남 카카오프렌즈샵, 그야말로 카카오캐릭터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3개 층 210평에 1500여개 상품을 갖추고 있죠.
1층 프렌즈 인형, 문구류, 생활소품2층 대형 피규어, 의류, 액세서리, 리빙제품3층 라이언 카페
전국에 17개 매장이 있는데요.강남 카카오프렌즈샵은 잠옷이나 미니 선풍기같은 ‘희귀템’ 들을 갖추고 있다는 사실~이곳에서 역시 라이언의 인기를 실감했답니다.캐릭터 인기 1위는 ‘후라이’라고 불리는 ‘후드 라이언’. 또 60㎝ 키의 대형 라이언 인형은 맨날 품절이라고 하네요.
2층 벽면에는 캐릭터별 탄생 스토리를 담은 동영상 전광판이 있어요.캐릭터별 포토존도 있는데 인기 캐릭터는 워낙 사람이 몰려서 차례를 기다려야 할 정도.
어쨌든 조명도 셀카용으로 딱! ‘애정하는’ 캐릭터랑 찍으면 인생샷 좀 건질듯요.
“인스타용 사진 찍기에 제격인 것 같아요. 셀카봉 들고 오는 건 오버라고 생각했는데, 안 가져온 게 후회돼요” 최지혜(22)“캐릭터별로 포토존이 있어서 좋네요. 여자 친구 따라다니면서 수십 장은 찍어준 것 같아요” 소정민(26)
소장욕구를 마구마구 자극하는 물건들을 지나치고 3층으로 고고.평소 라이언을 애정하는 이 기자. 라이언 카페를 안 들를 수 없죠.“이게 바로 SNS에서 떴던 라이언 전등” “라이언 컵케이크와 어피치 마카롱”
좋아하는 캐릭터와 행복한 시간.카카오프렌즈샵은 정말 ‘친구들’과 함께하는 기분이었습니다.
“카카오 플래그십스토어의 키워드는 ‘인터랙션’이에요.카카오 브랜드를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게 이곳의 특징이죠” 이수경 리테일팀 홍보파트장
강남 카카오프렌즈샵 방문 팁!-시간은 여유있게평일 오후 2시. 입장하는 데만 1시간 계산하는 데는 평균 20분이 걸리더라구요.
- 셀카봉 안 갖고오면 후회포토존은 물론 여기저기 사진에 담아두고 싶은 곳들이 가득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