룽투코리아의 모바일 게임 ‘검과마법 for Kakao’가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건 돌파에 성공했다.
룽투코리아는 ‘검과마법 for Kakao(이하 검과마법)’의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3대 마켓 집계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 건을 넘겼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정식 출시 후 약 40여일 만의 성과다.
‘검과마법’은 출시 이후 줄곧 마켓별 인기 및 매출순위 부문에서 최고 상위권을 휩쓰는 등 상반기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특히 카카오 게임하기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과 게임, 웹툰, 음악, 방송을 연계한 트랜스미디어 전략이 주목을 받으며 대대적인 유저 유입이 이뤄진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게임 출시 전부터 공식 홍보 모델 ‘태연’이 출연하는 광고 및 ‘아틀란티스 소녀’ OST로 화제를 모았으며, 게임 출시와 함께 웹툰, 검과마법 OST, 게임 방송 등을 선보이며 정식 출시 40여일 만에 누적 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와 함께 지난 11일 ‘검과마법’ 첫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결혼시스템’이 유저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지속적인 유저 유입과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회사 측은 “지난 6월 출시된 ‘검과마법’이 한달이 지난 지금도 주요 마켓 매출 톱5위권에 지속 랭크 되는 등 2분기 게임 매출에 직결돼 큰 성장이 예고 된다”며 “하반기에도 계속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확보된 라인업을 공개하고 특히 게임사업에 있어 카카오와 긴밀히 협조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룽투코리아는 오는 21일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갖고 회사소개 및 사업현황을 공유해 기업가치제고에 주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