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썸머 쿨 서비스’ 시행
▲강서구 오쇠동에 위치한 아시아나타운에서 승무원들이 비행 전 커피와 아이스크림을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여름철을 맞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썸머 쿨 서비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매년 본격적 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철에 맞춰 현장 직원들에게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며 격려하고 있다.
올해는 공항, 캐빈, 정비, 영업, 화물 등 현장 직원들에게 이달 27일부터 내달 16일까지 21일간 아이스크림을 제공한다.
또 지난 27일 중복과 8월16일 말복을 맞이해 전 임직원들에게 아이스커피와 아이스크림을 선물하기도 했다.
행사를 기획한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지치기 쉬운 현장 근무자들을 응원하는 뜻으로 매년 ‘썸머 쿨 서비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여름 휴가철 승객들의 안전한 수송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호아시아나그룹 차원에서도 지난 5월부터 여름철을 대비해 넥타이를 착용하지 않는 ‘쿨비즈(Cool-Biz)’를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