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람트가 “‘내가 만드는 스타 이모티콘’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스타콘’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타콘’ 서비스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자신만의 움직이는 이모티콘과 콘텐츠를 제작해 메신저와 SNS에서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단순한 이미지가 아닌 여러 가지 재미있는 모습의 애니메이션 GIF, 영상파일 형태의 이모티콘 콘텐츠로 제공돼 카카오톡, 라인,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서비스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 애니메이션 위젯, 테마, 라이브 월페이퍼 등의 콘텐츠도 제공한다.
‘스타콘’은 오픈 콘텐츠로 동방신기, 샤이니, 엑소, 레드벨벳, 전현무 등의 스타 데코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고, 동방신기 손글씨 이모티콘, 엑소 콘서트 응원 이모티콘과 같이 ‘스타콘’ 서비스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도 선보였다.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 중이며 더 많은 사용자에게 특별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무료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스타콘’ 관계자는 “앞으로 보다 많은 아티스트 콘텐츠와 사용자들이 재미있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업그레이드 된 기능을 선보이며, 단순한 콘텐츠 서비스가 아닌 아티스트와 사용자를 연결하는 모바일 플랫폼으로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